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고객 지원용 솔루션인데 저렴하고 심플한거 추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소규모 SI 및 게임개발 하는 회사인데요,

고객 or 게임 유저들의 문의를 지금 메일과 엑셀로 하다보니

담당자의 고충은 물론 고객들 불만도 많아져서 여러가지 솔루션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근데, 생각보다 진입장벽이 높네요? 배워야 하는 것도 많고..


미국 젠XXX 이건 너무 기능이 많고 복잡해서, 저희가 쓰기에는 부담스럽고

여기 홈페이지 704헬프데스크는 좀 부족한 듯 해서요...

고객 문의 받는 채널이 홈페이지 고객지원, 직접메일, 모바일SDK, 페이스북, 트위터 입니다.

카톡은 업무용으로 쓰기에는 안맞는거 같아서 지원안하려고 하구요.


저렴하면서 단순하고 원하는 기능이 모두 있는걸 다 바라는 건 무리겠죠 ㅠ


안되면 그냥 알바를 더 써야 할까요



6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그저멍하니
  0 추천 | 4년 이상 전

704데스크를 추천하는게 당연하거겠지만, 각 회사만의 고유한 영역에 맞게끔 구축이 되어햐므로...

B2B라면 704

B2C라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같은 오픈채팅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원격지원 솔루션이 반드시 동반되야겟죠? 알서포트 제품 추천드립니다.

방화동센님
  0 추천 | 4년 이상 전

Oqupie.com 게임특화이긴 한거 같은데  그리 크게 상관 없는듯. 한번 가보세요. 국내 saas니까 지원도 빠를듯함. B2b는 지원이 중요함. 전 무료버전쓰는데 기능은 fresh zen 만큼 많진 않아도 필수 기능 다있어요.      빠야~



gabi | 4년 이상 전

아. 저희도 인디 게임 개발사인데, 얼마전에 오큐파이 도입해서 지금 시스템 적용 중이에요. 얼마전까지 정부 지원사업 통해 고객지원 I**에 외주 지원받다가 더 이상 힘들어져서...ㅠ_ㅠ 아직 라이브는 전이고 고객지원솔루션 내부 도입이 처음이지만 쉽게 배우고 고객지원이 빨라서 좋습니다. 저희는 엔터프라이즈 버전 계정 3개했는데 스타트업 할인도 받아서,.. 가격도 큰 부담 없구요. 한번 가보세요. www.oqupie.com
kano5901
  0 추천 | 4년 이상 전

704Desk 유료버전이 얼마인지는 모르겠지만..(저도 좀 궁금하네요..)

상담을 한번 받아보시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

야잉 | 4년 이상 전

소중한 답변감사합니다. 가입해보니 아직 과금(?) 정책이 없는 건지, 안보이는 건지 그렇더라구요

관리자 | 4년 이상 전

안녕하세요 관리자 입니다. 704Desk 헬프데스크 솔루션은 클라우드(SaaS)형태로 기능제한 없이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으며 추후에도 유료화될 계획은 없습니다 구축형의 경우 유료로 판매되며 이경우에는 일부 기능을 원하시는데로 커스터마이징 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은 쪽지 남겨주세요 :)
wansoo
  0 추천 | 4년 이상 전

카톡 같은 메신저 보다는 704 헬프데스크가 더 기능이 많고 도움되지 않을까요??

이슈, 결함 관리로 유명한 오픈소스로는 Mantis http://mantisbt.org/ , Bugzilla https://www.bugzilla.org , Trac https://trac.edgewall.org 이 있고요.


상용으로는 JIRA https://www.atlassian.com/ko/software/jira , IBM ClearQuest https://www.ibm.com/us-en/marketplace/rational-clearquest 등이 있겠고요~

야잉 | 4년 이상 전

소중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근데 위에 링크들 들어가보니 더 복잡하고 잘 모르겠네요 ㅠ

wansoo | 4년 이상 전

오픈 소스는 내부 서버에 설치해서 사용하는 형태 입니다. 직접 설치하려면 어려움이 있긴 하겠지만, 구축 후에 추가 비용이 거의 들어 가지 않는다는 장점과 해당 언어에 대한 지식이 있다면 기능을 직접 추가 수정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겠고...

야잉 | 4년 이상 전

소중한 답변감사합니다. 공부를 좀 더 해보겠습니다.
관리자
  0 추천 | 4년 이상 전 | 쉐어드아이티 | 031-212-1710

안녕하세요, 관리자 입니다.

말씀하신 내용은 저희 704DESK같은 헬프데스크의 기능에 말씀하신 접수채널을 한데 모을 수 있는 기능을 개발하면 커버할 수 있습니다. 접수 창구가 여러개더라도 한 곳으로 보아 처리하면 되니까요.

이미 젠데스크를 검토 해 보셨다니, 또다른 외국 솔루션인 프레시데스크도 한번 검토 해 보세요.

하지만 제 생각에는다양한 채널에서 접수되는 고객문의를 토대로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하면서 동시에 이력관리가 가능한 고객상담 솔루션이 맞아 보입니다. 홈페이지와 직접 메일의 문의창구를 채팅으로 통합하고, 모바일 앱과 SNS 역시 채팅쪽으로 문의를 남길 수 있게 끔 커스터마이징하면 될 것 같네요.

아래 두개 솔루션 추천 드립니다.

야잉 | 4년 이상 전

소중한 답변 감사합니다. 프레쉬 데스크는 몰랐는데 한번 볼께요... 젠데스크랑 같은 건줄 알았어요 채팅솔루션은 검토하긴 했었는데요, 저희가 내부에서 협업툴로도 사용하고 싶은데 잘 안맞는 거 같아서 좀더 검토해봐야 할 거 같아요
Andrew Gil
  0 추천 | 4년 이상 전

소규모라면 그냥 알바로 유지하시는 걸 추천

뭘 도입했다간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집니다..

야잉 | 4년 이상 전

클라우드 기반으로 나오는 거 써도 배꼽이 더 커질까요? 일은 많고 걱정이네요

Andrew Gil | 4년 이상 전

직접적인 비용보다는 소규모의 경우 당장 인력이 여러군데에 소요가 많은데 그거 구축하는 시간으로 인한 인력소모가 더 클거같은 걱정이라서 말씀드려봤어요

야잉 | 4년 이상 전

소중한 답변과 의견 감사합니다. 참고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