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ROBOCOPY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얼마 전 XCOPY로 백업 배치 파일을 만들어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와서 백업이 잘 되었나 LOG를 확인하던 중에 "메모리 부족"이라고 백업이 제대로 진행이 안되어 있었습니다. 찾아보니 폴더 명이 길거나 하면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부랴부랴 ROBOCOPY로 대체하려고 하니 잘 안되어서 조언을 구할까 합니다.

1.

경로에 "마침표, 띄어쓰기"가 있을때 "~~~~"이렇게 묶어서 입력하면 경로를 인식했는데 현재 경로를 끝까지 다 인식을 못하는 상황입니다. 괄호로 묶어보기도 하고 했는데 어떻게 지정해야 경로를 인식할까요..

2.

네트워크 드라이브에서 복사하려는 경우, 네트워크 경로를 지정하면 C 드라이브로 넘어갑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wansoo
  0 추천 | 4년 이상 전

폴더명이 얼마나 길어 안되는 걸까요..?

그렇게 긴 폴더명을 사용해 보질 못해서 그런 경우를 못 겪어 본걸까요..??

xcopy가 dos용 기반에서 개발되었기 때문에 네트워크 주소를 사용해서 접근이 안되지 싶은데... 네트워크 드라이브로 연결 시키지 않고 네트워크 경로를 사용해서 직접 접근하려 했기 때문에 발생한 문제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드네요.


xcopy나 robocopy 등의 명령을 사용하기 전에

net use b:\ \\192.168.1.1\공유폴더 /user:username "암호" 

형식으로 네트워크 공유 폴더를 b 드라이나 다른 사용하지 않는 드라이브에 연결 시킨 후에 사용해보세요.


robocopy  사용 방법은 특별한 건 없는 것 같고요.

robocopy  source  target  형식으로 명령을 주면 source 경로의 파일들을 target에다 복사해 주게 되고요.


xcopy나 robocopy를 이용하는 방법이외에 7zip 같은 압축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압축 백업 받는 것도 고려해 보세요.

복잡한 경로들을 복잡하게 복사해서 보관하는 것 보다는 한개의 압축 file에다 만들어 둘 수 있기 때문에 관리의 편의성이 있습니다.


프로필로
  0 추천 | 4년 이상 전

1. 경로명이 너무 길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 Windows 2008 R2 이하면 짧은문자(8.3이름)로 변경해서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 확인방법: dir /x (해당 경로)
-참조: Naming Files, Paths, and Namespaces - https://docs.microsoft.com/en-us/windows/win32/fileio/naming-a-file

2. 네트워크 드라이브 복사 문제
- 실제 경로 접근이 가능한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확인방법: 예시) net use z:\ \\192.168.101.2\sharefilder /user:fileshareuser
-참조: Naming Files, Paths, and Namespaces - https://docs.microsoft.com/en-us/windows/win32/fileio/naming-a-file

AprilFirst | 4년 이상 전

답변해 주신 내용 확인해 보겠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