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QNAP NAS셋팅 관련 질문

Q질문을 창피해 하지 마세요. 답변 해주시는 분들을 위해 많은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새 문서() 를 클릭 하여 새 글을 작성해 주세요.


제가 회사에서 이번에 처음으로 NAS를 셋팅하게 됬습니다... 그런데 처음이라 셋팅하는 방법을 아직 잘모르겠네요ㅠㅠ 제가 원하는 기능은 PC에서 NAS로 데이터를 백업을 하는데 만약에 NAS에 용량이 꽉찾을 경우
NAS에서 오래된 데이터 부터 제거한다던가 이런 데이터의 백업을 계속 보장해주는 방법이 없을까요???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Genghis Khan
  0 추천 | 5년 이하 전


위 내용대로 스냅샷의 최대한도가 도달하면  가장 먼저 저장된 스냅샷이 삭제됩니다.

wansoo
  0 추천 | 5년 이하 전

백업 받을때 용량을 체크하고, 오래된 파일을 제거하는 스크립트를 추가해서 처리한다면 가능하겠는데요.

아니면, 정기적으로 NAS에 접근해서 용량 점검과 오래된 파일을 정리하도록 하는 스크립트를 스케쥴 등록해서 사용해도되겠고요.

QNAP NAS App Center도 따로 있는 것 같은데...

여기서 해당 기능을 지원해 주는 앱이 있는지 찾아보고 있다면 적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것 같고요.


NAS 종류에 관계없이 범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NAS에 접근할 수 있는 윈도나 리눅스 컴퓨터에서 정기적으로 남은 용량을 체크하고, 자료를 정리하는 스크립트를 만들어 사용하는 방법이 되겠고요.

윈도에서 배치 파일이나 VB 스크립트 등을 만들어 사용하는 것 보다는 리눅스에서 쉘 스크립트를 만들어 사용하는게 좀 더 쉽게 구현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게 개인적인 의견이고요.


QNAP  NAS가 리눅스OS를 사용하고 있을 거고,

Shell 접근할 수 있는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다면,

QNAP  NAS 자체 Shell에 로긴해서 스크립트를 작성해서 crontab 스케쥴에 등록시켜 두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보이네요.

리눅스에서 남은 용량 체크는 df 명령 같은 걸로 확인하면 될거 같아 보이고,

오래된 file 검색은 find 명령을 이용하면 될 것 같아 보이고요~


세부적으로 작성하려면 grep, 조건 문 여러 명령들이 추가되어야 하긴 하겠지만, 생각보다 복잡하지 않은 코드들로 구현 가능할거라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