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서버는 IDC에서 운영 중입니다.
몇달 전부터 알 수 없는 오류때문에 골치가 아프네요.
금일 오전에도 그런 현상이 있었습니다.
KT IDC L2 스위치 <---> 저희 UTM
이렇게 연결 되어 있습니다.
링크다운/업 두세번 각 5초~10초씩 순간적반복 2주전엔 2분 -_-
로그는 다른 기록 없이 링크다운/업만 IDC L2와 UTM 에 동시에 남습니다.
1. IDC에서는 우리 포트에서만 그런다, 다른 포트는 그런현상 없었다. 포트를 변경해보겠다. -> 변경완료
2. 동일 증상 발생
3. 동일모델 UTM 장비 교체 -> 교체 완료
4. 금일 동일 증상 발생
이러면 해당 UTM 모델의 버그인가? 싶긴한데..
워낙 KT한테 뒷통수 심하게 맞은게 많아서..
으아!!!!!!!!!!!!!!!!!!!!!!!!!!!!!!!!!!!!!!!!
몇달 전부터 알 수 없는 오류때문에 골치가 아프네요.
금일 오전에도 그런 현상이 있었습니다.
KT IDC L2 스위치 <---> 저희 UTM
이렇게 연결 되어 있습니다.
링크다운/업 두세번 각 5초~10초씩 순간적반복 2주전엔 2분 -_-
로그는 다른 기록 없이 링크다운/업만 IDC L2와 UTM 에 동시에 남습니다.
1. IDC에서는 우리 포트에서만 그런다, 다른 포트는 그런현상 없었다. 포트를 변경해보겠다. -> 변경완료
2. 동일 증상 발생
3. 동일모델 UTM 장비 교체 -> 교체 완료
4. 금일 동일 증상 발생
이러면 해당 UTM 모델의 버그인가? 싶긴한데..
워낙 KT한테 뒷통수 심하게 맞은게 많아서..
으아!!!!!!!!!!!!!!!!!!!!!!!!!!!!!!!!!!!!!!!!
5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완전 Bypass 로 한동안 운영해보면 좀 그런가요?
L2 스위치가 워낙 단순해서 문제가 있을것 같지 않은데...
Andrew Gil | 5년 이하 전
KT회선과 UTM을 직접 연결하지 말고, 중간에 버퍼로 Test용 스위치를 하나 더 연결해서 Test해 보면 어떤 결과가 나올지 궁금해지네요.
Test용으로 연결한 스위치의 포트에 문제가 생기게 되는지, Test용으로 연결한 스위치에는 문제가 없는데, UTM의 외부 포트가 계속적으로 말썽을 부리게 되는 것인지 등을 여러가지 방법으로 점검해 본다면 지금 보다 좀 더 구체적인 자료가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Andrew Gil | 5년 이하 전
Andrew Gil | 5년 이하 전
그럼 다른 회선 라인으로 연결 해봐겠네요
UTM을 바꿨는데도 그럼 회선 라인 문제가 확실하거나
케이블 문제도 고려해야겠네요
KT IDC 클레임 거세요 확실히 해두시는게 그래야
나중에 대충 안하죠
Andrew Gil | 5년 이하 전
일단, IDC 말대로 사용하시는 포트에서만 그 증상이 나타나는 건지 확인하기 위해서
네트워크 장비 로그를 보내달라고 하셔서 로그를 한번 보세요
IDC 말대로 사용하시는 포트에서만 네트워크가 끊어졌다가 다시 연결된 로그가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Andrew Gil | 5년 이하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