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그룹웨어 dbmail-POP3 문제점

자체 그룹웨어/메일서버를 4년전에 구축을 하였습니다.
참 말도 많고 문제점도 많은 놈이죠
요즘 이놈이 문제가 많이 발생을 합니다.
문제점 : 1. 유지보수 업체 없습니다. 
           2. 메일서버에 메일을 (아웃룩, gmail) 백업이나 실시간으로 가져오기에서 멈춤현상
           3. 그래서 메일서버 dbmail-POP3 restart를 하루에도 몇번 합니다.
구조적 문제점이 많은 그룹웨어/메일서버 입니다.
3번 문제점에 대해 가장 좋은 방법이 무엇인지 의견 부탁합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5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양성환
  0 추천 | 5년 이하 전
자체개발인지, 구축형으로 구매를 한것인지에 따라서도 달라지고 쉽지 않은 상황이네
 
danis78
  0 추천 | 5년 이하 전 | 제이컴즈 | 010-2871-8756
메일 어플리케이션을 구축할때에 사용했던 웹서비스가 무엇인지 알아야 할 거 같네요 (자바나 기타등등)

그리고 나서 해당 웹서비스 로그를 분석해서 프로그램 코딩에 문제가 있는지
아니면 하드웨어 사양이 문제인지 파악해야죠.

결론은 프로그램 언어에 대해서 모르시면 외주 업체에 맡겨서 분석을 요청해야겠죠. 
차바라기
  0 추천 | 5년 이하 전
근본적인 원이을 찾는게 문제인데 힘드시겠네요~
Andrew Gil
  0 추천 | 5년 이하 전
1. 유지보수 업체 없습니다. 
-> 일단은 건바이건으로 타 업체에 점검 요청은 어떠신가요?
유지보수 업체가 없었다는 건.... 수정이나 변경 요청도 그동안 없었던거겠죠?
그럼 사용하던 환경 그대로 쓰는데 점점 문제가 생긴다면, 디스크 불량 등도 확인필요할 거 같아요

2. 메일서버에 메일을 (아웃룩, gmail) 백업이나 실시간으로 가져오기에서 멈춤현상
그래서 메일서버 dbmail-POP3 restart를 하루에도 몇번 합니다.
-> 네트워크 문제는 아닌거 같은데, 혹시 데몬 로그는 안남나요?
메일서버를 공격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어 해당 시간대에 방화벽, os 등 전체적인 로그를 볼 필요가 있을 거 같아요

Genghis Khan | 5년 이하 전

1.유지보수업체보다 초기 솔루션 업체 사라졌습니다. : 막 갔다 붙이 솔루션이라 첨부터 도입부터 문제였는데 그걸 밀어 붙인 분이 있죠 ㅠㅠ 2. 보안적인 문제도 생각 했지만 큰 문제는 없구요~ 로그 분석을 한다하여도 워낙 날림 개발이라 환경설정 또한 문제구요 ㅠㅠ 답이 없네요
wansoo
  0 추천 | 5년 이하 전
메일 서버가 자주 다운되어서 서비스 재 시작을 하루에도 여러번 하고 있는데, 이에 대한 대책 방안을 찾고 싶다는 내용인거 같은데요~

메일 서버가 왜 다운되는지에 대한 원인을 찾아서 그 원인을 제거하는게 맞을 것 같고요.
그러려면 로그 확인 등의 작업이 있어야 할 것 같아 보이고요.

다운되는 원인과 관계없이 서비스 재 시작을 수작업으로 하고 싶지 않다면, 서비스 재 시작이 필요한 적절한 시점에 자동으로 서비스가 재 시작될 수 있도록 스케줄 등록을 해 두거나 일정 시간 마다 자동 반복되게 스크립트롤 구동 시켜 두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Genghis Khan | 5년 이하 전

원인을 찾을수 있음 좋겠는데 그럴수 없는게 구조적인 문제가 참 많아요 말할수없는 부분도 참 많구요 ^^;; 자동으로 재시작에 대한 스크립트가 있습니다. 작년에 큰 문제 없다가 올해 조금씩 발생 되더니 한달 전부터 문제가 많이 발생되네요 참 난감하네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