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직원들의 전산적인 업무환경 구색에 대해 질문드립니다(__)

질문을 창피해 하지 마세요. 답변 해주시는 분들을 위해 많은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 )
총무로 들어와 근태업무에 최근에는 전산업무(서버) 관련해서 일하구 있는 2년차 사원입니다.

일단 저희회사의 경우 문서중앙화, DRM, DLP 이 셋중 아무것도 갖춰진 것이 없습니다.
(제가 과하게 필요성을 느낀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개인적으로 최소한의 자물쇠는 필요하다는 주의라서)

현재 업무에 활용되고 있는 것은 Windows server 2008의 os를 가지고 있는 PC 1대 (노후화, 랜섬웨어로 곧 폐기)
위 PC 1대로 여지껏 스캔파일 전송, 업무자료공유 등을 목적으로하는 네트워크폴더로 사용하고있었습니다.

직원 수는 약 70명정도 되는데 갖춰진 것이 하나도 없어 어느정도 준비해야된다는 보고를 올리려고합니다.
저도 사실 전산쪽이 전공이 아닌지라 아직 미숙한것이 많아 선배님들께 여쭤보려합니다.

Q. 약 70명의 직원수, 업무환경등을 고려했을 때 문서중앙화 등 어떤 것이 더 효율적일까요?
    (NAS도 고려중에 있습니다..)
Q. 클라우독, 오피스키퍼(에스원PS) 등의 솔루션업체를 고려중인데 추천할 만한 업체가 있으시다면..?

Q. 이런 근무환경에서 제가 큰그림(?)을 그리는 것이 맞는 방향인지가 궁금합니다..

질문에서도 사실 얕은 지식이라는 것이 느껴지시겠지만,
한마다한마디가 저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_)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5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쿨가이
  0 추천 | 5년 이하 전
문서중앙화와 오피스키퍼같은 클라우드 보안 추천드려요

문서중앙화는 보안측면도 있지만 직원들문서가 공유되어 생산성이 많이 향상됩니다.

그리고 보안 환경도 최소한의 수준은 구축해야 할텐데요. 솔루션형은 초기투자와 운영측면에서

소규모 기업은 클라우드형태인 오피스** 같은 솔루션 구축을 추천드립니다.

craque22 | 5년 이하 전

답변 감사합니다(__) 솔루션구축은 상부 의지가 확실할 때 밀고나가보려고 기다리고있습니다..
Genghis Khan
  0 추천 | 5년 이하 전
1. 회사 비지니스 목적이 어디에 중점이 되어있나요?
  제조/ 유통 / 보안 /................
 : 보안도 비지니스가 우선이니 문서와 중요 data에 중점을 둔다면 주요 시스템 환경에
   대해 우선적으로 확인 후 순차적으로 계획을 갖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2. 문서중앙화 도입할때 사용자 환경에 적합한 그리고 보안성이 뛰어난 제품을 선정해야
   하는데 그것또한 결정하기 쉽지 않죠
   저희는 여러 제품중에 클라우독을 선택했네요 타 제품보다 렌퍼런스 및 보안 측면이 좋아서 입니다.
   - 저희 쪽 환경이니 질문자님 환경 ( 비용, 보안 , 사용자 편의성 ) 여러 측면을 고려하셔서 선택하세요
 

craque22 | 5년 이하 전

순차적계획이 와닿네요.. 좋은 의견 감사합니당!
wansoo
  0 추천 | 5년 이하 전
제대로 실력을 갖춘 전산 직원 채용을 첫번째 과제 목표로 진행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
Andrew Gil
  0 추천 | 5년 이하 전
Q. 약 70명의 직원수, 업무환경등을 고려했을 때 문서중앙화 등 어떤 것이 더 효율적일까요?
    (NAS도 고려중에 있습니다..)
1. 현재 사용하는 네트워크폴더를 그대로 대체할 수 있는게 NAS고 비용도 훌륭하죠. 백업 및 스냅샷 등을 잘 구성하면
랜섬웨어도 예방 및 복구가능합니다.
2. 업무환경에 변화를 주고자하신 다면 솔루션을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만 (예산이 충분하다면)
가장 우려되는 부분이, 70명의 직원을 2년차 사원이 지휘나 대응을할 수 있느냐가 핵심일 것 같습니다.
문서중앙화를 도입하면, 직원들의 적응시간도 필요하고, 불만과 요구사항에 대한 적절한 대응 능력도 갖춰야합니다.
그 다음 순이 DLP인데, 문서중앙화보다 피로도가 적죠.
개인적으로 NAS+DLP를 추천합니다. (절대 답은 아님을...)

Q. 클라우독, 오피스키퍼(에스원PS) 등의 솔루션업체를 고려중인데 추천할 만한 업체가 있으시다면..?
솔루션 상담실에 제안 요청해보시고, 데모 꼭 사용해보세요.
개인적인 취향과 회사 입맛에 따라 다르니 제3자가 뭐가 좋다라는건 의미가없습니다.

Q. 이런 근무환경에서 제가 큰그림(?)을 그리는 것이 맞는 방향인지가 궁금합니다..
무에서 유를 만드는 것이니, 그것은 실적이 될 것이고 점점 맡을 수 있는 업무 사이즈가 커질겁니다.
그말은 즉 승진과 월급이죠

craque22 | 5년 이하 전

좋은 답변 감사합니다!!! 우선적으로는 NAS 구축하는 방향으로 보고해볼려구요 8ㅁ8

잭슨횽 | 5년 이하 전

기존의 사용하던 네트워크 폴더용 PC를 폐기할 예정이라면 Nas부터 구축하는 것이 기본적으로 가장 무난한 방법일 것 같네요. 근데 문서중앙화 및 최소한의 자물쇠(보안)도 염두도 하시는 것 같은데.. 관련해서는 문서 관리 협업 솔루션도 알아보신다면 더 쾌적한 업무환경 또한 구성할 수 있을 거에요. 물론 투입될 예산에 따라 말이죠^^
빨간신발
  0 추천 | 5년 이하 전
그룹웨어(전자결재)를 고려하시는 건 어떨까요?
대용량파일을 공유하는 것이 아니라면 게시판에 첨부화일 형식으로 관리하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