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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 )
총무로 들어와 근태업무에 최근에는 전산업무(서버) 관련해서 일하구 있는 2년차 사원입니다.
일단 저희회사의 경우 문서중앙화, DRM, DLP 이 셋중 아무것도 갖춰진 것이 없습니다.
(제가 과하게 필요성을 느낀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개인적으로 최소한의 자물쇠는 필요하다는 주의라서)
현재 업무에 활용되고 있는 것은 Windows server 2008의 os를 가지고 있는 PC 1대 (노후화, 랜섬웨어로 곧 폐기)
위 PC 1대로 여지껏 스캔파일 전송, 업무자료공유 등을 목적으로하는 네트워크폴더로 사용하고있었습니다.
직원 수는 약 70명정도 되는데 갖춰진 것이 하나도 없어 어느정도 준비해야된다는 보고를 올리려고합니다.
저도 사실 전산쪽이 전공이 아닌지라 아직 미숙한것이 많아 선배님들께 여쭤보려합니다.
Q. 약 70명의 직원수, 업무환경등을 고려했을 때 문서중앙화 등 어떤 것이 더 효율적일까요?
(NAS도 고려중에 있습니다..)
Q. 클라우독, 오피스키퍼(에스원PS) 등의 솔루션업체를 고려중인데 추천할 만한 업체가 있으시다면..?
Q. 이런 근무환경에서 제가 큰그림(?)을 그리는 것이 맞는 방향인지가 궁금합니다..
질문에서도 사실 얕은 지식이라는 것이 느껴지시겠지만,
한마다한마디가 저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_)
안녕하세요 : )
총무로 들어와 근태업무에 최근에는 전산업무(서버) 관련해서 일하구 있는 2년차 사원입니다.
일단 저희회사의 경우 문서중앙화, DRM, DLP 이 셋중 아무것도 갖춰진 것이 없습니다.
(제가 과하게 필요성을 느낀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개인적으로 최소한의 자물쇠는 필요하다는 주의라서)
현재 업무에 활용되고 있는 것은 Windows server 2008의 os를 가지고 있는 PC 1대 (노후화, 랜섬웨어로 곧 폐기)
위 PC 1대로 여지껏 스캔파일 전송, 업무자료공유 등을 목적으로하는 네트워크폴더로 사용하고있었습니다.
직원 수는 약 70명정도 되는데 갖춰진 것이 하나도 없어 어느정도 준비해야된다는 보고를 올리려고합니다.
저도 사실 전산쪽이 전공이 아닌지라 아직 미숙한것이 많아 선배님들께 여쭤보려합니다.
Q. 약 70명의 직원수, 업무환경등을 고려했을 때 문서중앙화 등 어떤 것이 더 효율적일까요?
(NAS도 고려중에 있습니다..)
Q. 클라우독, 오피스키퍼(에스원PS) 등의 솔루션업체를 고려중인데 추천할 만한 업체가 있으시다면..?
Q. 이런 근무환경에서 제가 큰그림(?)을 그리는 것이 맞는 방향인지가 궁금합니다..
질문에서도 사실 얕은 지식이라는 것이 느껴지시겠지만,
한마다한마디가 저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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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문서중앙화는 보안측면도 있지만 직원들문서가 공유되어 생산성이 많이 향상됩니다.
그리고 보안 환경도 최소한의 수준은 구축해야 할텐데요. 솔루션형은 초기투자와 운영측면에서
소규모 기업은 클라우드형태인 오피스** 같은 솔루션 구축을 추천드립니다.
craque22 | 5년 이하 전
제조/ 유통 / 보안 /................
: 보안도 비지니스가 우선이니 문서와 중요 data에 중점을 둔다면 주요 시스템 환경에
대해 우선적으로 확인 후 순차적으로 계획을 갖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2. 문서중앙화 도입할때 사용자 환경에 적합한 그리고 보안성이 뛰어난 제품을 선정해야
하는데 그것또한 결정하기 쉽지 않죠
저희는 여러 제품중에 클라우독을 선택했네요 타 제품보다 렌퍼런스 및 보안 측면이 좋아서 입니다.
- 저희 쪽 환경이니 질문자님 환경 ( 비용, 보안 , 사용자 편의성 ) 여러 측면을 고려하셔서 선택하세요
craque22 | 5년 이하 전
(NAS도 고려중에 있습니다..)
1. 현재 사용하는 네트워크폴더를 그대로 대체할 수 있는게 NAS고 비용도 훌륭하죠. 백업 및 스냅샷 등을 잘 구성하면
랜섬웨어도 예방 및 복구가능합니다.
2. 업무환경에 변화를 주고자하신 다면 솔루션을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만 (예산이 충분하다면)
가장 우려되는 부분이, 70명의 직원을 2년차 사원이 지휘나 대응을할 수 있느냐가 핵심일 것 같습니다.
문서중앙화를 도입하면, 직원들의 적응시간도 필요하고, 불만과 요구사항에 대한 적절한 대응 능력도 갖춰야합니다.
그 다음 순이 DLP인데, 문서중앙화보다 피로도가 적죠.
개인적으로 NAS+DLP를 추천합니다. (절대 답은 아님을...)
Q. 클라우독, 오피스키퍼(에스원PS) 등의 솔루션업체를 고려중인데 추천할 만한 업체가 있으시다면..?
솔루션 상담실에 제안 요청해보시고, 데모 꼭 사용해보세요.
개인적인 취향과 회사 입맛에 따라 다르니 제3자가 뭐가 좋다라는건 의미가없습니다.
Q. 이런 근무환경에서 제가 큰그림(?)을 그리는 것이 맞는 방향인지가 궁금합니다..
무에서 유를 만드는 것이니, 그것은 실적이 될 것이고 점점 맡을 수 있는 업무 사이즈가 커질겁니다.
그말은 즉 승진과 월급이죠
craque22 | 5년 이하 전
잭슨횽 | 5년 이하 전
대용량파일을 공유하는 것이 아니라면 게시판에 첨부화일 형식으로 관리하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