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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에서 처음 사용할 클라우드 서비스로 구글 드라이브/드랍박스/nas ?

안녕하세요,

회사에서 처음으로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를 알아 보고 있는 중에
G suite/드랍박스/nas 제품 간의
차이점, 혹은 장단점에 대하여 확실한 답을 찾지 못해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한번도 회사 문서가 한곳에 정리된 적도 없었고
보안 관련한 세팅도 해놓지 않은 상태입니다.
(직원 20명 규모의 도소매 업종)

상황.
-비용적인 면에서 일단 일부 직원만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게끔 할 생각입니다. 
-이미 가비아를 통한 이메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G suite는 모두 gmail로 전환해야만 사용 가능한 것인가요?)

이러한 상황에서 적합한 클라우드 서비스는 어떻게 골라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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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양성환
  0 추천 | 4년 이상 전

문서나 공유폴더를 정리하기 위해서는 이미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으니

MS 팀즈 + 오피스365 + 원드라이브도 좋을것 같습니다.

쿨가이
  0 추천 | 4년 이상 전

저도 고민하고 있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좋은 질문 감사합니다.

탱이밥
  0 추천 | 5년 이하 전
office 365 essential 제품으로 가시면 teams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 문서를 부서별로 모으실 수 있습니다. 각 인원별 권한 조정도 가능하고요. 간단한 전자결재, 스팸차단기능이 포함된 이메일서비스(인당50gb)도 함께 제공되니 g suite보다 더 적합해 보입니다
그저멍하니
  0 추천 | 5년 이하 전
내부 팀별 문서를 모으는건가요?
그런 이슈라면 NAS가 적합해보입니다.

개인별 권한을 주로 다루는 파일서버라면 AD기반의 MS Server로 구성하시는게 좋습니다.

클라우드는 좀더 추이를 보시는게 어떨까 싶네요.
 
클라우드코디
  0 추천 | 5년 이하 전
1. 경험이 없다.
  -> 일단 문서 정리작업을 추천드립니다. 검색 관점에서 파일이름이나 내용도 수정하면 좋겠죠.
https://docs.google.com/presentation/d/1wBadRHxTmMfXwRmrBtPRuZ8jNfu1e3yx2u0RLdmlSWc/edit#slide=id.g569e090a8c_1_0

2. 비용적인 면에서 일단 일부 직원만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게끔 할 생각입니다. 
 --> G Suite 팀드라이브를 공유해서 사용하는 방법도 고려해보세요.

3. 이미 가비아를 통한 이메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G suite는 모두 gmail로 전환해야만 사용 가능한 것인가요?)
  --> 이메일 전환은 간단합니다. 또한, 스팸이나 랜섬웨어 예방도 잘 됩니다. 또한, gmail을 잘 활용하면 소규모 회사에서 업무 자동화 하기도 좋습니다. 가비아에서 옮긴다면 비용을 줄일 수 있을겁니다.
차바라기
  0 추천 | 5년 이하 전
어떤용도로 사용을 하지에 따라서 솔루션을 검토 해야 할듯 하구요~클라우드가 좋은점도 있지만 단점도 있다는점 확인하시면 될듯합니다.
쓰통
  0 추천 | 5년 이하 전
문서/협업/관리 측면에서는 드롭박스가 다 좋은데 다른 클라우드스토리지에 비해 약간 비싸죠
Andrew Gil
  0 추천 | 5년 이하 전
오로지 제 경험에 의한 생각입니다. 많이 써보지도 않았구요.

구글 드라이브 : 손쉽고 안전한 보관 및 백업 / 인터넷 트래픽 점유로 인한 전체 인터넷 먹통
드랍박스 : 구글 드라이브와 동일
NAS : 비용절감, 인터넷트래픽점유하지 않음, 드랍박스 연동으로 새벽에 자동백업 / 백업 데이터 및 H/W 장애 발생으로 관리필요, 

-비용적인 면에서 일단 일부 직원만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게끔 할 생각입니다. 
-이미 가비아를 통한 이메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G suite는 모두 gmail로 전환해야만 사용 가능한 것인가요?)
전직원이 사용하는게 아니니, 가비아는 유지하시고 지슈트는 그냥 사용하는 직원만 별도 계정 생성하세요.
wansoo
  0 추천 | 5년 이하 전
문서를 한곳에 모아두고 관리할 목적이라면 문서 중앙화 솔루션 쪽으로 알아 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 보이고요.
구글 드라이브나 드랍박스, NAS는 네트워크 상에 저장 공간이 하나 더 생기는 개념으로 보면 될 거 같고요.
그 저장 공간이 구글 드라이브나 드랍 박스는 인터넷에 있는 것이 될 것이고, NAS는 로컬 네트워크에 있는 것이 될거고요.
G Suite는 저장 공간에 오피스 소프트웨어, 메일 등까지 패키지로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형태로 보면 될 거 같고요.

목적이 중요할 거라 생각되네요.
클라우드를 사용하기 위한 목적은 아닐 거라 생각되는데요.
문서를 한곳에 모아 두고 관리의 편의성을 추구하고 싶다거나, 보안을 강화하고 싶다거나 등등의 목적에 따라 적절한 솔루션 도입을 검토해 보시는게 도움이 될거라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