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Erp 취업 관련 상담 부탁드려요

질문을 창피해 하지 마세요. 답변 해주시는 분들을 위해 많은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이곳에 질문하는게 맞는지 고민하다가 답답한 마음에 글을 적어봅니다 혹시 문제가 된다면 알려주십시오ㅠㅠ

컴공전공하다가 개발이 너무 안맞아서 경영과 복수전공하고 있는 졸업예정자입니다

개발은 정말 저의 길이 아닌것 같아서 그나마 난이도가 쉽다는 웹개발쪽으로 취업할것인가 아니면 상경계열로 갈것인가 고민하다 erp관련 활동이 있어서 이걸 살려서 취업 할 수 있는 분야가 있는지 질문드립니다

it 컨설팅이 아닌 erp는 단순 사용자로 전산회계쪽를 배워서 경리로 취직하는게 대부분일까요??

erp관련 취업 분야가 있는지 답변 부탁드립니다ㅠㅠ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9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Anon
  0 추천 | 5년 이하 전
" it 컨설팅이 아닌 erp는 단순 사용자로 전산회계쪽를 배워서 경리로 취직하는게 대부분일까요?? "
라는 다소 편협한 인상을 주는 이 문장 때문에 선배분들의 다양한 조언이 나온 것 같은데요

우선 컴공 이든 IT 든 간에 개발 외에도 많은 분야가 있으니
http://www.ciokorea.com/
https://www.zdnet.co.kr/
https://www.itfind.or.kr/
등등 Website도 자주 둘러보시면서 다양한 분야의 많은 지식을 접하고
개발 외 어떤 IT 분야가 후배님의 적성에 맞으며 훗날 미래가 있을지 충분히 검토한 후에
다른 분야로의 직종 이전을 고려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일단 " erp = 단순 사용자로 전산회계쪽를 배워서 경리로 취직 " 은 사실이 아니라고 확실히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kimks
  0 추천 | 5년 이하 전
실무경험이 없는 ERP는 큰 의미가 없는것 같습니다.
무수히 많은 ERP와 각 업종마다 같은 업종이라도 회사의 문화와 특성에 맞게 ERP를 적용하고 운영하는 방식이 다 틀리기때문입니다.
웹개발이 쉽다고 생각해서는 안될 것 같습니다.
모든 프로그램은 결국 특정용도에 맞춰 사용할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인데. 간단한 웹개발은 한계가 있습니다.
결국 어느정도 지나게 되면 실제 사회에서 사용할 만한 프로그램개발을 위해서는 왠만한 개발스킬로는 안됩니다.

표준ERP(SAP/ORACEL,K-SYSTEM/더존 등)의 표준프로세스를 익히시고 각 ERP마다 개발툴이 전부 틀립니다.
당연히 가장 인기높은 ERP는 대기업(SAP), 중소기업(국산ERP)에 대한 개발툴을 익히셔서 전산팀에 입사해서 ERP운영과 유지보수(간단한개발)을 하시는게 가장 좋은방법일수 있습니다.
한그루
  0 추천 | 5년 이하 전
ERP를 사용 하겠다는거죠? ERP 를 관리, 운영, 개발 등 IT 업무가 아니라...
대기업, 공사, 공무원 어떠세요? 
개발, 기술 직은 적성에 안 맞으실것 같은데... 
 
Genghis Khan
  0 추천 | 5년 이하 전
ERP를 배워 경리를 취직하신다니 여성분이시군요
ERP 회계 vs 웹 개발 
시작점이 아주 중요합니다.
오래 일을 하거나 프리랜서로 활동하기엔 웹 개발이 좋을수 있을듯 합니다.
 
그저멍하니
  0 추천 | 5년 이하 전
음.... ERP를 아주 부분적인것만 배워보신것 같습니다..

ERP는 전사의 프로세스를 이어주는 툴입니다.
IT업체, SW업체, 제조업체, 유통업체등 많은 회사들의 업무를 녹이는 솔루션이기 때문에
PI는 물론, 업체특성과, 연동되는 타 솔루션들간의 개발스킬도 어느정도 있어야 합니다.

IT 컨설턴트로 먼저 시작하시면 좋겠습니다.
수년간의 경험이 쌓이면 그분야으 전문가가 될수 잇을것입니다.
 
Andrew Gil
  0 추천 | 5년 이하 전
ERP에 대해 어떤 경험이 있으신지 궁금하네요.
ERP를 단순 사용을 해봤다는 내용으로는 이득이 되는부분이 있을까? 라는 의문이 들면서 제가 채용자라면
가점되는 부분은 아닐 것 같아요.
ERP 개발은 난이도가 굉장히 높은 솔루션 중 하나입니다.
개발 난이도도 난이도지만, 기획, PM의 머리가 한달만에 흰머리로 변하는 기적을 볼 수 있습니다.

쉽다고 말씀하신 웹개발은 인력이 넘치고, 경리 또한 인력이 넘칩니다.
그만큼 보수도 적지요. 경리의 경우 매일 말없이 같은 일만해서 지루하구요.

글속에 진로에 대한 고민이 넘치는 것으로 보여 참 안쓰럽습니다.
wansoo
  0 추천 | 5년 이하 전
ERP도 업체들 마다 차이가 많고요.
전혀 모르는 사람보다는 조금이라도 더 알고 있고, 실무 경험이 있다면 분명히 좀더 유리하기는 하겠지요.
그렇지만 실제 사람을 뽑을때 능력이 조금 있고, 조금 없고를 가지고 뽑지 않습니다.
오히려 지금 가진 능력은 조금 부족할지라도 장기적인 가능성이 있는 사람, 도전 정신이 있는 사람을 뽑을 가능성이 더 높고요.
자신이 가진 능력에 한정해서 그 범위를 벗어 나지 못하는 나약한 사람보다는 어떤 상황이 주어져도 헤쳐 나가면서 내 걸로 소화시켜 업무를 성공적으로 완성 시켜 보이겠다는 의지를 가진 사람이 훨씬 유리할 거라 생각되네요.

guest | 5년 이하 전

좋은 말씀입니다.. 저또한 예체능으로 학교 졸업해 IT에 뛰어들었지만 극복하고 해결하는 것은 결국 본인의 의지에 달린 것 같아요. 장고끝에 악수두느니.. 일단 시작이 반인 것 같습니다.
미생
  0 추천 | 5년 이하 전
ERP 관련이 개발보다 어렵다면 어려울 것 같은데요....

ERP관련 업무(개발, 유지보수, 프로세스 정비, 설계) 한지 이제 3년차인데 아직도 어려움이 많고 막막할때가 많습니다. 물론 코드로 보기 때문에 오류나 문제사항에 대해 좀더 빠르게 대응가능하긴 합니다만, 일단 회사가 어떻게 굴러가는지를 프로세스 이해하는게 꽤 큽니다.

전산회계를 배워서 경리로 취업...이라는 말에서 뭔가 좀 답답한 상황인데, 컴퓨터공학 전공하고 상경계열 복수전공 했는데 뭔가 아쉬울수도(취업후의 괴리감) 있을듯 하구요. 그걸 떠나 말씀하신 방식은 ERP의 사용자인데, 더존ERP를 컴퓨터공학 전공하고 상경계열 전공한 사람만 쓸 수 있다고 생각하시는거라면 할말 줄이겠습니다.

일단 일이 어떻게 되는지를 알아야 그걸 구체화해서 업무의 흐름을 만들고 그걸 코드화 하면서 구축하는 IT 컨설팅 계열로 가는게 정석인데 어떻게 보면 뭘 하든 개발의 기본은 있어야 그 답도 나온다고 보시는게 맞을듯 하네요.
차바라기
  0 추천 | 5년 이하 전
ERP관련 취업을 하실려면 전체적인 프로세스도 알아야 하고 인터넷에서 서칭해보고 공부를 해야 할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