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들 중 불특정 다수가 본인의 메일 계정으로 본인에게 수신되는 스팸 메일을 받습니다.
같은 도메인 메일서버를 쓰는 같은 사용자의 경우 메일서버에서 위변조를 확인하여 막을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관리업체에서는 스팸서버 솔루션을 도입하라는 얘기만 해서 난감합니다.
예전 회사 메일관리 업체에서는 동일 증상의 경우 아주 간단하게 내게쓰기 메일 변조를 필터링해주었던 것으로 어렴풋이 기억하고 있는데 좋은 방법아시는 분은 공유 부탁드립니다.
같은 도메인 메일서버를 쓰는 같은 사용자의 경우 메일서버에서 위변조를 확인하여 막을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관리업체에서는 스팸서버 솔루션을 도입하라는 얘기만 해서 난감합니다.
예전 회사 메일관리 업체에서는 동일 증상의 경우 아주 간단하게 내게쓰기 메일 변조를 필터링해주었던 것으로 어렴풋이 기억하고 있는데 좋은 방법아시는 분은 공유 부탁드립니다.
11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이런제품없이는 요즘.. 메일 운영하는게 쉽지는 않습니다.ㅠㅠ. 많은 스팸들, 그리고 랜섬웨어를 동반한 메일들...
linux 라면 /etc/mail/access file에다 등록후에 makemap hash 명령으로 db 등록한 후에 sendmail 서비스를 재 시작 시켜 주면 될 것 같고,
exchange는 스팸를 설정해 주면 되지 않을까 싶고요~
보낸사람 헤더값만바꿔서 보내는 유형이고 실제로는 다른메일주소로 보냅니다.
네이버메일에서 내가 내게보낸메일일때 실제 내가보낸메일인지 검증하는 기능이있더군요
이전에 메일 맡긴업체도 아마 그런기능이 있어서 해준걸겁니다. 지금 자체적으로 메일서버 구축하셨으면
스팸 도입하는게 맞구요
offce365의 경우도 현재 별도로 막는방법은 없는거같습니다.
다만 office365는 자체적으로 스팸 걸러주기떄문에 편하죠
메일서버에서만 필터링 하려니 한계가 있더라구요;;;
스팸 필터를 도입하시는게 답일것 같네요.
요즘 스팸 들어 오는거 보면..
정상 메일 50%, 스팸 필터에서 걸러지는거 50% 입니다.
특정 포트를 통해 해킹시도가 있었는지 봐야할것 같은데요.
스팸필터 솔루션을 이메일 앞단에 설치해보셨으면 합니다.
스팸차단 서버 없으면 일일이 막기 힘듭니다.
그나마 https://spam.kisa.or.kr/rbl/sub1.do 이용하시면 어느 정도는?
내부에서 스펨이 발생하는 것은...
계정정보가 유출되었거나...
내부(서버 등)에서 구멍이 있는 거 아닐까요?
내부 보안을 강화하는게 우선이 아닐까하네요...
사용자 계정으로 스팸메일을 받는건 아주 위험스러운 환경입니다.
멀웨어, 스팸스나이퍼, Dos 등.. 내부 시스템에 큰 문제가 발생이 될수 있습니다.
같은 도메인 메일 서버로 유입되는 위변조는 스팸서버 솔루션은 기본입니다.
1. 바이러스 차단
2. White list /Black list
3. 동일문건 차단
4. 패턴( 유형분석 ) 차단
모든걸 운영자가 하기엔 과부하가 걸릴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