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아웃룩에서 더존 imap 계정을 기본값으로 만드는 방법

----------------------------> 추가) 문제해결

오피스 버전을 2016 스탠다드로 업그레이드 하고 해결되었습니다.
2007, 2010 버전은 기본값 변경 불가능했고 2013은 확인못해봐서 모르겠네요. 
비슷한 예로 고민하시는 분들께 참고가 되길 바랍니다. 
답변주신 회원님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아래와 같이 기존  MS exchange 메일을 더존 메일로 대체하는 과정 중 imap 폴더가 기본으로 잡히지 않아 문의드립니다. 이거저거 다 해봐도 도저히 안되고 미칠지경입니다.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환경. 
1. MS exchange 메일을 더존 메일로 대체하는 과정
2. 아웃룩 버전 2007


** 진행상황

  1. .pst 파일로 내보내기
     마지막 날짜까지 (정리도구 - 보관) --à 여기 까지 exchange 서버에서 쓰던 계정을 백업.
  2. 이전 exchange 계정 제거하고
  3. 더존이 제공하는 imap 계정을 추가하려 하였으나
  4. exchange 보관폴더 (기존계정) 가 기본 배달위치로 잡혀있어서 제거도 안되고 imap을 통한 수/발신이 안됨 
** 원하는 것
더존 imap 계정을 기본값으로 만드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안 된다면 이전 exchange 계정을 제거 해서라도

3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차바라기
  0 추천 | 약 5년 전
익스체인지를 사용하지 않고 아이맵을 디폴트로 사용하려 데이터파일설정에서 해당 아이맵pst파일을 추가 한 후 기본으로 설정해주시면 될듯한데요~

jerry | 5년 이하 전

답변 감사드립니다. 다른 방법으로 해결은 되었지만 차후 다른 회원님들께 도움이 되는 답변이라 생각합니다.
wansoo
  0 추천 | 약 5년 전
제거하는 건 다른 데이터 파일을 기본값으로 설정한 후에, outlook을 재실행해서 제거하면 될 거 같고요.
데이터 파일이 기본값으로 설정이 활성화 되지 않는 문제는 아래 링크의 답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거 같네요.

https://answers.microsoft.com/ko-kr/msoffice/forum/msoffice_outlook-mso_other-mso_2010/%EC%95%84%EC%9B%83%EB%A3%A9-%EA%B8%B0%EB%B3%B8/77fa8723-2b7f-431d-ad72-a2e9148e50d6?messageId=f200e45e-0d00-4bbc-8f95-215a5c729515

jerry | 약 5년 전

답변 감사드립니다. 알려주신 내용을 참고하여 진행해보겠습니다. 해결 되었으면 좋겠네요.
Maintenance
  0 추천 | 약 5년 전
.. 음... 일단 익스체인지는 현재 연동 시키는 메일과의 동기화이고, 

pst 파일은 pop3의 로컬에 저장되는 파일입니다. 

익스체인지와 pst파일은 상관이 없고, 익스체인지는 그냥 프로필 새로 만들어서 연동 시키면 끝입니다.

익스체인지로 기본 계정 생성 후 기존에 pop3를 사용하셨다면, 데이터파일 추가해서 pst파일을 추가 해주면 됩니다.

jerry | 약 5년 전

우선 답변 감사드립니다. 주신 답변은 익스체인지를 사용할 때의 방법인데 제가 하려는 것은 기존 익스체인지를 쓰지 않고 아이맵을 디폴트로 변경하려는 거에요. 이에 대한 답을 혹시 알고계시면 답변 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