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MS EOS 에 대한 대책 (Win7 > Win10)

2020년 1월 14일 EOS 에 대한 대응에 대해 문의 드립니다.

현재 렌탈장비로 Windows7 를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들이 있는데, 대략 30% 사용자가 아직 사용중입니다.
렌탈장비 반납 기한도 1~2년이 남아 있어 신규 장비(Windows10)로 위약금을 물고 교체해줄 수도 없는 상황입니다.

인터넷에 나와있는 Windows7 > Windows10  업그레이드 툴을 이용해서 테스트해봤지만,
오류가 발생하고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
일일히 모든 Windows7 PC를 Windows10 PC 로 재설치 해주기에는 데이터 백업 등 일이 많아 집니다.

어떻게 대응하고 계신지, Windows7 에서 Windows10 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회사에서 ESA 계약이 맺어있어 License Key 보유 중)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6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서포터
  0 추천 | 5년 이하 전
좀 번거로운 작업이 필요 합니다.

1) 윈도우7 초기화 재 설치 및 정품인증

2) 윈도우10 업그레이드 툴 사용하여 윈7->윈10 업그레이드 진행 (이때 정품인증 자동으로 완료 됩니다.)

3) 포맷 및 윈도우10 클린설치 (정품인증 자동으로 디지털라이선스로 진행 됩니다.)
그저멍하니
  0 추천 | 5년 이하 전
이미지 복제, VM 등 다양하게 시도해보았으나

가급적 Clean 하게 새로 깔고 시작하는게 가장 좋다는 결론입니다.

그리고 IT적으로 이게 가장 빠릅니다.

7->10 호환성을 맞추느니, 꼭 필요한 프로그램만 정의하고 새로 깔아주시는게 낫습니다.

 
Genghis Khan
  0 추천 | 5년 이하 전
렌탈회사에서 어느정도 win7에 대한 support를 해주겠죠
MS 정책상 win7에서 win10으로 변경을 해야 하나
win10에서 구 드라이버(인터페이스) 문제도 있고
여러가지 드라이버 충돌 문제도 있습니다.
예전 win xp도 최대한 지원 했기에 MS에서도 무작정 EOS다 이건 아닐듯 싶네요
만약 최대한 빨리 win10으로 가야한다면 , NAS 서버를 두고 팀별/사용자별 
구분하여 백업 후 동일한 PC라면 이미지백업 툴로 백업 후 전체 배포한 다음
백업 파일 복사하면 될듯합니다.
 
 
wansoo
  0 추천 | 5년 이하 전
이미지를 받아서 덮어 씌우는 방식으로 진행하는게 낫지 않을까요~ ?
각 PC 마다 이미지로 덮어 씌운뒤 인증 받는 형태로 하나 하나 해 나가면 될 것 같은데...
시스템 드라이브 내에 백업 받아야 할 자료들이 많이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백업이 고민인 것 같다는 생각도 드는데...
개별 PC에 저장되어 있는 자료의 백업 책임은 일단 해당 컴퓨터 사용자 책임으로 하는게 좋지 않을까 싶고요.
File 서버를 하나 구축해서 개별 폴더의 중요 자료들을 백업 받는 작업을 1차로 진행하고, 끝난 후에 이미지로 덮어 씌워 버리는 절차로~ ^^
개별 PC별 백업 받은 배치 File을 만들어서 반 자동 백업되게 하는 것도 고려해 볼 필요가 있을 것도 같고요.

가급적 시스템 영역의 파티션에는 자료를 넣어 두지 않는게 여러가지로 장점이 많죠.
File이 삭제되어서 복구해야할 경우에도 시스템 영역 파티션은 OS가 스와핑 등으로 계속 읽고 쓰기가 진행되어 버리기 때문에 삭제된 파일에 대한 복구 가능성도 그만큼 낮아 질 수 밖에 없게 되고요.
시스템 디스크 영역은 계속적으로 사용되다 보니 고장 가능성도 높아져서, 데이터 손실될 가능성도 높다고 볼 수 있겠고요~
차바라기
  0 추천 | 5년 이하 전
개인별로 백업을 해두고 업그레이드 진행을 하면 될거 같아요~버전별로 오류가 많이 발생 할 듯하는데요~아니면 PXE부팅으로 진행하는 방법도 한가지 입니다.
inside07
  0 추천 | 5년 이하 전
우선 가장 처음 진행되야 할 윈도우 10 설치부터가 안되는 것 같으신데요 ! 
그것 부터 해결을 하셔야 할 것 같아요 ! 
생각보다 윈도우 10 업그레이드, 재설치에서 pc cpu 또는 노트북 종류에 따라 설치하는 방법이 다양하고
오류가 많습니다. 우선 오류부터 확인을 하셔야 할 것 같아요 ! 
가장 우선되어야 할 부분은 윈도우7->윈도우 10으로 버전 업 하시는 거니까요 ~! 
업그레이드 툴 말고 설치 툴이나 iso 부팅 usb 만드시는 것도 고려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구요.

이부분은 회사 마다 다르기는 하나 데이터 백업은 실 사용자가 직접해야 데이터 누락이 없습니다. 본인이 사용하던 pc니까 본인이 제일 잘 아니까요. 운영체제 드라이브 이외에 드라이브 있으면 거기다 백업하고, 운영체제 드라이브만 포맷하는 게 좋긴하죠 ! 없는 경우는...외장하드나 사내 서버에 백업해두고 포맷형태로 가는 게 좋으실 거 같아요 ! 

여러 pc 동시 작업 하시는 건 pxe 부팅 참고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