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프로젝트 데이터 이관 관련한 솔루션 질문드려요

프로젝트별로 데이터를 수집한 후 사용자에 따른 권한 부여 등을 할 수 있는 툴이 있을까요?

접속 권한에 대해 결재를 통하여 승인을 득한 경우에만 해당 프로젝트에 접근을 할 수 있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구요.

기존에 상용프로그램으로 PMS 툴이 있는데 비용도 만만치 않고 커스터마이징을 하면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지는 것 같더라구요.

위키백과처럼 프로젝트의 정보를 볼 수 있고, 내용수정시 수정한 히스토리를 볼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프로젝트가 가진 수많은 정보도 검색이 된다면 더 좋을 것 같구요.

프로젝트 정보의 예를든다면, 프로젝트 일정, 개요, 참가자, 관련기술, 연도 등등에 대한 포괄적인 정보들이 아카이빙 되고 검색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이 조건에 부합된 툴을 찾기가 쉽지가 않네요.

베리타스의 파일서버 아카이빙에 대한 툴이 있는 것 같은데 이 툴이 여기에 부합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차바라기
  0 추천 | 약 5년 전
무료오픈소스에 오픈프로젝트 관련 툴이 있습니다. 스케줄,개발 로드맵,출시일 계획하고 작업, 캘린더 협업,추적이슈를 관리 하고 시간,품질,비용을 모니터링 할수 있습니다.

sogum25 | 약 5년 전

기업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오픈프로젝트 관리툴 중에 가장 한국적인 환경에서 잘 맞는 것은 어떠한 것이 있을까요?
wansoo
  0 추천 | 약 5년 전
데이터가 어디에 어떤 형태로 존재하냐에 따라 차이가 있을 것 같고요.
프로젝트 데이터들이 개별 파일로 존재하는지, 아니면 DB 들어 있는지 등에 따라, 사용자 정보는 어떤 형태로 알 수 있는지 등등에 따라 데이터 가져오는 방법이 다를 것 같고, 저장할 것의 위치, 포멧 등에 따라서도 추가 개발이 필요할 수 있을 것 같고요.
질문하신 내용으로 보아서는 이미 개발되어 있는 패키지형 솔루션으로는 어려울 것 같고, 개발을 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단순한 개념으로 개별 사용자 프로젝트 데이터들이 개별 PC에 파일 형태로 존재하고, 사용자별 권한 부여 및 검색, 수정 히스토리를 볼 수 있게 하고 싶다는 내용으로 진행한다면,
개별 PC의 자료가 있는 곳을 공유 걸어 두고, 리눅스 서버에서 각 개별 PC의 공유된 자료들에 접근하여 복사해 온 후 사용자별 폴더를 만들어 해당 폴더 및 하위 폴더에 사용자별 권한을 부여하도록 스크립트를 만들어 처리하고, Git 같은 형상 관리 툴을 이용해서 변경 이력을 관리하고, 리눅스 grep 명령 같은 걸 이용해서 원하는 내용을 검색한 후 검색 된 내용을 표시하도록 해 주고... 등의 대략적인 알고리즘이 떠오르긴 하는데요~
좀 더 전문화된 툴 또는 개발을 활용하고, 구체화 시키면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문서 중앙화 솔루션들에서 원하는 기능을 어디 까지 지원해 줄 수 있는지도 알아 본다면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 같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