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종합병원 전산관리자로 면접을 보려고 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비전공자(상경계열)로 현재 취업준비중입니다..
그런데 종합병원 전산관리자 면접 기회가 와서 보려고 합니다.
허나 제가 전산관리쪽은 아예 아는게 없어서 면접 준비하기가 너무 어렵네요..
저를 추천해 주신분께 저는 전공이 아예 다른 분야라 아는게 없다고 괜찮냐고 여쭤보니 
일단 면접보고 된다면 다니면서 배워보라고 하십니다.
종합병원인지라 급여는 많지 않지만 고용안정성이 좋다고 하여 면접을 보고 합격이 된다면 열심히 배워보려고 합니다..
솔직히 지금 전공으로 미래가 있을지도 모르겠고..
전산관리가 어떤것인지 간단하게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7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Maintenance
  0 추천 | 약 5년 전
음.... 나이가 어떻게 되시는지 모르지만... 전공에 뜻이 없으시다면 병원쪽 취직해서 경험을 해보시는것도.,,,
Genghis Khan
  0 추천 | 약 5년 전
1. 의사들의 무지함
2. 상당히 보수적
3. 잡일 많음
4. 업무 시간 대중 없음
알아서 잘 판단하시길~
쿨가이
  0 추천 | 약 5년 전
1.업무적응
-상경계열 전공도 업무를 배우면서 할수는 있지만 기본적인 전산지식(os/네트워크등)이 전무한 상태에서 시작하면
 어느정도는 고생할 각오는 하셔야 합니다. 조직이 체계적이고 시스템이 잘되어있다면 조금 수월할 수 있습니다.

2.전산업무
-병원의 경우엔 일반 전산관리+병원특화(의료정보, 영상시스템, 의료기기관리, 환자정보등) 관리업무가 있다고 합니다.
 대략 이렇게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3.미래
- 단순히 업무만 가지고 미래전망을 판단하기는 힘들것 같구요. 4차산업, 빅데이터때문에 병원에서 전산업무의 가치가
 점점 커가지 않을까 개인적으로는 생각합니다.

전산총괄 | 약 5년 전

쿨가이님 방송 잘듣고 있습니다 다음 방송일정은 언제인지요? 이직 준비중인데 일손놓고 방송전부다 듣고 있는중 입니다 ㅋ
wansoo
  0 추천 | 약 5년 전
전산 직원을 총무 부서 정도로 생각하는 병원 경영자들 아직도 많습니다.
전산 문제 있으면 컴퓨터 좀 고치고, 평소에는 총무 업무 거들고 하면 될거라는 식으로 생각하는 오너들이 많을거라 생각되네요.
병원은 의사 및 의료인 중심의 사회이죠.
의료쪽 이외의 분야는 중요성이 낮다는 생각하는 경향이 있고..
마인드가 깨어 있는 병원들도 많이 있지만 아직도 많은 병원들이 그렇죠.
전산 지식 없이 전산 직원하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능력보다는 인맥으로 사람을 뽑는 병원들이 많이 있는 것 같고요.
글쎄요... 종합 병원이라고 고용 안정성이 좋은지는... 병원에 따라 차이가 있지 않을까요.
컴퓨터 몇대 바이러스 걸렸다고 짤리는 전산 직원도 봤었죠.
경영자도 무지하고, 전산 직원도 서로 무지 하다 보니, 문제는 발생했고, 그에 대한 책임 규명은 해야 하고...
능력 있는 전산 직원이라면 문제 원인에 대해 명확하게 보고하고 자기 앞가림을 하겠지만, 문제 생겼을때 우왕좌왕하고 있다보면 덤탱이 쓰고 쫒겨 나가기 딱 좋은 상황이 될 수도 있죠~
부정적인 이야기만 적은 것 같은데...
본인이 신중히 잘 판단해서 결정하시겠지만...
추천해주신 지인 말씀대로 전산 지식 없어도 인성 좋아 보이고, 성실해 보이고 조금 배우면 잘 할 수 있을 거란 느낌을 준다면 무난히 입사할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입사한 후와 본인의 적성, 업무에 대한 만족도, 삶의 질 등이 더 중요하지 않을까 싶네요.
hgp33
  0 추천 | 약 5년 전
병원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오래전에 취업준비하면서 병원전산일을 지원한적이있었는데 병원내 전산만 관리하는지 알았는데 외주개발도 병행하더군요;;; 그런데 임금이 ㅡㅡ;;; 군병원이라 안정적이라는데 나중되면 부가 주를 넘어설 일도 있을것 같더라고요;; 모든 병원이 그러지는 않겠지만 참고는 하시라고 말씀드립니다~~
양성환
  0 추천 | 약 5년 전
단순히 고용안전성이좋다는 이유만으로 지원하는 사람은 많습니다.
반대로 회사는 고용주입장에서 채용할이유를 제시하라면 어떤답변을 하실건지 고민해보세요.
한그루
  0 추천 | 약 5년 전
죄송합니다. 잘 판단하셔서 후회없는 선택 하세요. 지나치게 주관적일 수 있으니 제 의견으로만 참고해주세요.

상경계열등 다양한 계열에서 전산 업무, 개발 업무 하는 훌륭한 분들을 많이 봤습니다. 
그 분들의 공통점은 개발자로서 혹은 장비를 만지는 감각 에서 남들 보다는 좀 탁월한 재능 (의욕, 즐기는 자세) 이 있었습니다.

상경계열 에서 전산 관리직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아요. 조금씩 알아가고 관리 잘 하면 됩니다.
본인의 성향과 잘 맞는지 (IT 기술을 좋아한다, 작 익힌다., 얼리 어덥터다, 개발 언어를 배우고 뭔가 생산적인 창작에 관심이 많다 등) 잘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지인이 추천해주셔서 혹시 합격 하시면 저 안갈래요 라고 말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미리 내 적성 과 앞으로 내가 IT 업무를 하면서 성장 할 수 있을것인가를 본인의 성향을 잘 고려 하셔서 결정을 빨리 하시면 좋겠습니다.
너무 조급해 하지 않으셧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행복한 직업 꼭 찾으세요.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