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그룹웨어 서버가 계속 다운됩니다.

안녕하세요
그룹웨서 서비스는 외부에서는 정상적으로 작동하나, 내부에서 주기적으로? 하루에 1~2회 정도 접속이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룹웨어 업체쪽에서는 서비스는 정상이기때문에 네트워크 쪽을 계속 확인하라고 하는데요,
서버확인시 네트워크 트레픽(outbound)가 실제 임계치까지 도달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런경우라면 어떻게 처리를 해야하나요?
네트워크 트레픽을 늘리고 싶은데요, (서비스는 클라우드로 운영중입니다.)
cpu, 메모리 등을 증설하면 해결이 가능한 부분인지 문의드립니다.

6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그저멍하니
  0 추천 | 약 5년 전
다각적으로 확인해봐야할것 같은데....

1. 서버의 CPU,RAM등 Log를 걸어놓고 최대부하가 치는순간을 기록하고
2. 네트워크도 ping, 부하율등을 기록
3. 그룹웨어가 떨어지는 시간대를 분석해야할것 같네요.

단순한 체크 확인으로 해결했으면 좋겠습니다만, 명확한 답이 없는
분석을 요하는 업무로 보여집니다. 아무쪼록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 IT 입장에서 서비스하는 솔루션 장애가 가장 심장떨리지요...
werther.chan
  0 추천 | 약 5년 전
네트워크 트래픽이 임계치에 도달하는 원인을 찾고 개선하는것이 더 좋을것 같습니다.
원래부터 사내의 네트워크 트래픽이 많아서 그런것인지 아니면 갑자기 그룹웨어 서버쪽만 그런것인지..
메모리 늘리는것은뭐.. 그냥 꼽으면 되니까 큰 문제는 없을테지만 그거 올린다고 트래픽이 개선이 될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쿨가이
  0 추천 | 약 5년 전
네트워크 트래픽으로 원인을 찾았으면 어떻게 해결 가능한지 업체에서 가이드 해줄텐데요.

간단하게는 CPU나 메모리를 올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더군다나 클라우드면 쉽게 증설 가능할테니까요.

증설하고 해결되면 좋은거고 안되면 다른 방법을 찾는거죠^^ 
wansoo
  0 추천 | 약 5년 전
그룹웨어 서버가 다운된다?? 그런데, 외부에서는 문제없이 사용되고 내부에서만 끊긴다..?
서버 문제라면 외부에서도 동일하게 끊겨야 할 것 같은데, 외부에서는 문제 없다는 건 서버는 제대로 작동되고 있다는 게 아닐까요..?
서비스는 클라우드로 운영중이다??
그룹웨어 서비스가 클라우드에 올라가 있다는 말씀이신가요..?
프라이빗 클라우드는 아닐것 같다는 느낌이고...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는 더더욱 아닐것 같고...
퍼브릭 클라우드를 사용하고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인데요.
클라우드에 있는 서버의 메모리, CPU 등의 증설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사에 문의해서 처리해야 할 것 같고요.
클라우드의 장점이 Elastic이기 때문에 사용료만 더 지불한다면 증설될 것 같고요.

클라우드에 있는 서버의 아웃 바운드 트래픽이 임계치에 도달하는 상황인데, 회사 내부에서 접속할 경우에만 장애가 생기고 회사 외부에서 접속할 때는 문제가 없는 것인지 이해가 되지 않네요~

트래픽이 증가하는게 확인된다면 Wireshark 같은 트래픽 분석 툴을 설치해서 어떤 트래픽 때문에 트래픽이 증가하는지를 확인해 보실 필요가 있을 것 같네요.

업무적으로 필요한 트래픽으로 인해 과부하가 생긴다면 당연히 네트워크 대역폭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할 것 같고요.
악성 코드나 불필요한 트랙픽으로 인한 과부하라면 해당 원인을 제거하는 방법을 찾는게 맞을 것 같네요.
차바라기
  0 추천 | 약 5년 전
그룹웨어서버가 내부에 있는지 아니면 외부에 있는지 확인이 되어야 할듯하네요~외부에서는 잘되고 내부에서 문제가 생긴다면 트래픽이나 내부에 문제가 되는 PC가 있을듯하네요
양성환
  0 추천 | 약 5년 전
네트워크트래픽이 크다는 이야기는 네트워크에서 왔다갔다하는 데이터가 크단 이야기죠.
가장확실한 방법으로는 디비튜닝이 필요합니다.
클라우드에 전용선이가능한것으로알고있지만 효율은 잘모르겠네요.
내부와 외부를 구분하는 클라우드VPN이 문제일 확률은 그다지 없어보이구요

양성환 | 약 5년 전

추가로,메모리를 우선 늘리는것이 가장 쉬운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