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목 그대로 원격 관련해서 다른 분 들은 어떻게 하고 계시는지 궁금해서 글 남겨봅니다.
긴급 장애 발생시 온 싸이트 하기까지 서비스 다운 타임이 너무 길어져서 간혹 원격을 사용하곤 했는데요 아무래도 보안 이슈 때문에 개선을 해야 될꺼 같습니다.. 장애 발생시 고객사 온 싸이트 말고는 답이 없는걸까요 ㅠ?
긴급 장애 발생시 온 싸이트 하기까지 서비스 다운 타임이 너무 길어져서 간혹 원격을 사용하곤 했는데요 아무래도 보안 이슈 때문에 개선을 해야 될꺼 같습니다.. 장애 발생시 고객사 온 싸이트 말고는 답이 없는걸까요 ㅠ?
9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보안 부분은 업체가 원할때 아무때나 접속하는게 아니고 우리가 허용할 경우에만 들어오는 툴들을 사용하시면 되구요.
장시간 작업 하는게 아니라면 어떤 작업을 하는지 보고 있는게 보안에도 좋고 담당자 스킬업에도 좋겠습니다.
장시간 사용 하는데 업체 직원의 작업 내역을 모니터링 하고 싶다면 키보드 로깅 이나, 화면 녹화 같은 툴을 사용하시면 어떨까요?
원격을 허용하지 않는것은 더 큰 문제를 생기게 할 것같습니다.
원격 지원 루트는 만들어 놓으셔야 할것 같습니다.
원격을 유지하되 보안을 좀 높일수 있는 방법은
1. 원격 녹화 솔루션(녹화해서 하는 Action들 전부 녹화&로깅)
2. 필요시에만 신청을 받고 Open(매번 비번 초기화)
- 신청시에는 접속 시간, 접속자, 접속 PC 정보들을 접수
3. 보안 서약서 작성
- 책임 소재등 기재
4. 접속자 교육
그외 계정에 대한 보안은 필수로 지켜야 할거구요.
원격으로 처리하는 부분들이 대부분이라...ㅠㅠ
원격으로 처리해주는게 가장 신속한 지원 방법이 아닐까요..? ^^
전화 통화로 어떻게 하라 어떤 메시지가 표시되냐?
사진 찍어 보내 봐라는 식으로 하기엔 어려움이 많을 거 같고...ㅎㅎ
보안에 문제가 있다면 보안이 강화된 원격 솔루션을 이용해야 할것 같고...
계약서항목에24*7 부문이면 원격우선을 넣으셔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