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서버 구매가 예정되어 있어서 브랜드별로 찾아보고 있습니다.
보통 기술지원 3년으로 되어 있는 것 같은데 브랜드 별로 차이가 있을까요?
기술지원 범위와 장비 보증범위가 어디까지인지 알고 싶습니다.
장애시 요청을 해서 기술지원을 받는지 모니터링 기술지원도 포함되어 있는지 궁금합니다.
어떤 업체는 7/24 모니터링을 해서 알아서 장애처리를 해주는 곳도 있는 것 같습니다...
Dell, HPE, Supermicro 등 ...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서버 구매가 예정되어 있어서 브랜드별로 찾아보고 있습니다.
보통 기술지원 3년으로 되어 있는 것 같은데 브랜드 별로 차이가 있을까요?
기술지원 범위와 장비 보증범위가 어디까지인지 알고 싶습니다.
장애시 요청을 해서 기술지원을 받는지 모니터링 기술지원도 포함되어 있는지 궁금합니다.
어떤 업체는 7/24 모니터링을 해서 알아서 장애처리를 해주는 곳도 있는 것 같습니다...
Dell, HPE, Supermicro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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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DELL 워런티 자료 링크 공유 드립니다.
https://i.dell.com/sites/doccontent/shared-content/data-sheets/en/Documents/Dell-ProSupport-for-PCs-Suite-Brochure.pdf
정확한 정보는 아니지만 얼핏 들은바로 DELL ProSupport plus 정도의 워런티에 가입하고, 서버가 외부망과 통신이 가능하다면,
특정 설정을 추가해 주면 DELL에서 모니터링 및 장애, 이슈 발생시 연락도 주고, 전담 엔지니어도 할당해 줘서 현장 출동하여 진단 조치도 해주는 워런티도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건 각 밴더 영업을 통해야 겠습니다.
netnet | 약 5년 전
일반적으로 견적을 받으면 보통 많이들 선택하는 옵션으로 견적이 와서 그렇지 그 옵션들은 모두 선택이 가능합니다.
선택의 폭이 디테일 하지는 않지만 무상지원, 시간, 기간 모든게 선택 가능합니다.
24 * 7 (응대 시간)
SBD (Same Business Day) (파트 딜리버리)
NBD (Next Business Day)
1 year , 3 year, 5,year (워런티)
서버 설치도 업체에 구매할때 서버 납품만 할건지, 랙마운트 까지 할건지, OS 설치 까지 할건지 선택 하시면 됩니다.
netnet | 약 5년 전
라이센스는 본사에서 받기때문에 장비만 구매하고 워런티 3년을 넣었습니다.
서버 2대를 미러링해서 하나가 죽으면 다른게 바로 동작하는걸 생각했는데 아니더군요.
델에 물어보니 따로 솔루션이나 클러스터라는걸 해서 작업을 한다는데, OS를 안샀기때문에 지원해줄수 없다더군요.
장비만 사면 해당 장비에 대한 워런티가 들어가고, OS적인 지원을 받으시려면 OS까지 사셔야 지원을 받을 수 있으니 구매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델 홈페이지에 있는 백업 프로그램 이런것들도 OS 안샀기때문에 지원할수없다라고 해서 당황했습니다..허허..
netnet | 약 5년 전
wansoo | 약 5년 전
관제나 기타 OS문제까지 보증받으시려면 벤더보다는 서버유지보수 전문업체와 계약하세요.
오픈하기 힘들지만 합리적인 금액으로 할 수 있는 방법들도 있습니다.
netnet | 약 5년 전
구매시 계약에 의해 연장될 수도 있지만 금액이 많이 올라가게 되겠죠.
서버 구매시 계약 내용을 참고 하시는게 정확할 것 같고요.
고가의 장비들은 자체 모니터링 툴이 있어 제조사에서 관리를 하지만 저가 장비들은 해당되지 않고요.
일반적으로 제품 고장 났을 경우 전산 담당자가 고객 지원센터 연락해서 지원을 받는 형태인데, 판매사에서 서비스 차원에서 정기 점검을 해 주기도 하고요.
구매시 계약 내용에 따라 7x24인 경우도 있지만 영업시간 내에만 접수 받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생각되고요.
HP X86 서버 기술 지원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보시면 도움 될 거 같네요.
ftp://ftp.hp.com/pub/c-products/servers/warranty/392512_APD_KR.pdf
netnet | 약 5년 전
24/7 운영과 관련한 부분이면 그 부분은 기술지원이 아니라, 장비의 유지보수라고 봐야 하고 인력이 별도로 상주하는 업무의 영역으로 보는게 맞을 것 같습니다.
결국 유지보수 업체가 별도로 붙거나, 내부에서 24/7을 위한 인력이 필요하다고 봐야 할듯 합니다.
netnet | 약 5년 전
하드웨어에 대한 Warranty가 실질적으로는 전부입니다.(유닉스 장비를 제외하고는)
7x24 같은 시간이 붙는것은 얼마나 파트를 빨리 수급해줄것이냐 하는 대응 시간에 대한 것이구요.
(이건 그냥 오늘 받냐 내일 받냐 이차리로 보심 될듯)
그리고 하드웨어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펌웨어 업데이트 해주는 부분이 있겠네요
파트의 고장이나 문제가 발생하면 신규 파트로 교체해주는것.
심할 경우 장비 자체를 교체 해주는것 까지가 장비 메이커에서 해주는 역할이고
그외 고객들에게 필요한 자잘한 지원들은 총판이나 B/P사 같은 구매처에서 지원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니터링을 해서 처리 해주는 경우는
엔터프라이즈급의 스토리지 같은 경우 장비에 별도 모뎀을 연결하여
장애 발생시 해외 거점에서 감지하고 원격으로 들어와 확인 해서
한국 엔지니어들에게 통보및 지시하여 조치를 받게 해줍니다.
어떤 부분의 모니터링을 말씀 하시는건지 모르겠는데..
장비가 Fail 되었는지에 대한 모니터링이라면
이부분은 고객들이 직접 모니터링하여 요청을 하면 지원을 해주는식입니다.
netnet | 약 5년 전
낭만생선 | 약 5년 전
netnet | 약 5년 전
낭만생선 | 약 5년 전
netnet | 약 5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