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 토요일 부터  회사  VPN 에 접속을 하려니 아래와 같은 에러가 나서

VPN은 SSTP를 사용 하고 있습니다.


월요일인 오늘 회사 와서  서버 매니져을 열어 보니 아래와 같습니다.

지금  Certificate 중에 지난 주 날짜로 expired 된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그리고 오늘 보니 다음주에 Expired 될 것이 2개 보이는데
 Revoked나 Pending 에 걸려 있는 것도 하나도 없습니다.


하루 종일 구글 가지고 씨름 하는데 도대체 알길이 없네요.
대충 느끼기에 틀림 없이 AD 관련 인증서 문제 인것 같습니다.
지금 제 전화기에 있는 회사 이메일을 보니 무슨 알수 없는 인증서라고 나옵니다.

어디서 부터 봐야 하는지 TT



고수님들 도와 주세요.

PS: 지금 있는 회사는 IT 부장이 신임 사장 하고 맞짱뜨고 3개월 전에 나가 벼려서
전 다른 쪽 근무자인데 어쩔수 없이 맏고 있는 곳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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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0 추천 | 6년 이상 전
인증서를 확인해보시면 어떻까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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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추천 | 6년 이상 전

게시글 작성자 | 6년 이상 전

감사 합니다. 내일 한번 해 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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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st 5stars

0 추천 | 6년 이상 전
CA 인증서를 갱신해 보셔야 할 것도 같네요.
CA 인증서를 갱신하시고 다시 확인해 보세요~

CA 인증서 갱신은 다음 링크를 참조해 보시고요~

http://hope.pe.kr/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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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작성자 | 6년 이상 전

감사 합니다. 내일 한번 해 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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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추천 | 6년 이상 전 | 제이컴즈 | 010-2871-8756
이건 전문 업체쪽에 의뢰를 하셔야 할 거 같은데요 
일단, AD 서비스쪽에 오류가 나는 거 같은데 서버 점검을 해봐야 알 거 같네요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문제는 아닌 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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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작성자 | 6년 이상 전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런 업체 자체를 불러 본 적이 없어서 어디다 연락해야 할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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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st 5stars

0 추천 | 6년 이상 전
시간이 안 맞는 건 아닐까요..? 
window 시간을 먼저 확인해 보셔야 할 것 같은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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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작성자 | 6년 이상 전

회사에 DC가 3개 있습니다. 모든 서버 시간은 다 확인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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