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 토요일 부터 회사 VPN 에 접속을 하려니 아래와 같은 에러가 나서
VPN은 SSTP를 사용 하고 있습니다.
월요일인 오늘 회사 와서 서버 매니져을 열어 보니 아래와 같습니다.
지금 Certificate 중에 지난 주 날짜로 expired 된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그리고 오늘 보니 다음주에 Expired 될 것이 2개 보이는데
Revoked나 Pending 에 걸려 있는 것도 하나도 없습니다.
하루 종일 구글 가지고 씨름 하는데 도대체 알길이 없네요.
대충 느끼기에 틀림 없이 AD 관련 인증서 문제 인것 같습니다.
지금 제 전화기에 있는 회사 이메일을 보니 무슨 알수 없는 인증서라고 나옵니다.
어디서 부터 봐야 하는지 TT
고수님들 도와 주세요.
PS: 지금 있는 회사는 IT 부장이 신임 사장 하고 맞짱뜨고 3개월 전에 나가 벼려서
전 다른 쪽 근무자인데 어쩔수 없이 맏고 있는 곳 입니다.
지난 토요일 부터 회사 VPN 에 접속을 하려니 아래와 같은 에러가 나서
VPN은 SSTP를 사용 하고 있습니다.
월요일인 오늘 회사 와서 서버 매니져을 열어 보니 아래와 같습니다.
지금 Certificate 중에 지난 주 날짜로 expired 된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그리고 오늘 보니 다음주에 Expired 될 것이 2개 보이는데
Revoked나 Pending 에 걸려 있는 것도 하나도 없습니다.
하루 종일 구글 가지고 씨름 하는데 도대체 알길이 없네요.
대충 느끼기에 틀림 없이 AD 관련 인증서 문제 인것 같습니다.
지금 제 전화기에 있는 회사 이메일을 보니 무슨 알수 없는 인증서라고 나옵니다.
어디서 부터 봐야 하는지 TT
고수님들 도와 주세요.
PS: 지금 있는 회사는 IT 부장이 신임 사장 하고 맞짱뜨고 3개월 전에 나가 벼려서
전 다른 쪽 근무자인데 어쩔수 없이 맏고 있는 곳 입니다.
5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parkck | 5년 이상 전
CA 인증서를 갱신하시고 다시 확인해 보세요~
CA 인증서 갱신은 다음 링크를 참조해 보시고요~
http://hope.pe.kr/17
parkck | 5년 이상 전
일단, AD 서비스쪽에 오류가 나는 거 같은데 서버 점검을 해봐야 알 거 같네요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문제는 아닌 거 같습니다.
parkck | 5년 이상 전
window 시간을 먼저 확인해 보셔야 할 것 같은데요~
parkck | 5년 이상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