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서버 공유 폴더 접속 문제

VPN 장비의 LAN 포트중 한 포트에 서버가 직접 연결되어 있고 (VPN장비쪽 IP는 업체로부터 150.3.35.X 를 부여받았고 서버도 150.3.35.X 번호중 하나입니다.) 다른 여분 포트에 유무선공유기를 연결하여 그 하단에는 192.168.0.X 사설 IP대역을 설정하여 여러대 PC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서버는 윈도우 서버 2012가 설치되어 있으며 클라이언트 PC는 윈도우 8.1 또는 10 입니다.
서버에서 폴더를 공유하고 클라이언트PC에서 접속하려 하니 접속이 안됩니다.
클라이언트PC에서 서버쪽으로 ping 150.3.35.X 또는 tracert 150.3.35.X를 하면 서버와 정상적으로통신을 합니다.
잘은 모르지만 윈도우 서버쪽 또는 공유기에서 설정을 변경해줘야 할 것 같은데 어떤 방법으로 트러블슈팅을 하면 될까요?
여러분의 조언바랍니다.
감사합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7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wansoo
  0 추천 | 5년 이상 전
SMB도 SMB v1, SMB v2, SMB v3 등의 버전이 있는데...
SMB 버전에 따라 안될 수도 있습니다.
window 10에서 xp 공유 폴더에 접근하지 못하고, 반대로 xp에서도 win 10 공유 폴더에 접근하지 못하는 것 처럼...
SMB 버전이 안맞아 접근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Linux에서 samba 서버 셋팅을 자주 하다 보니...
윈도 공유 폴더에 대해 자주 찾아 보고 있긴 한데...
아직 접속 안되는 문제로 어려움을 겪을 때가 많네요~ ^^;;

시작 -> 실행에서
gpedit.msc    명령으로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열고,

로컬 컴퓨터 정책 -> 컴퓨터 구성 -> Windows 설정 -> 보안 설정 -> 로컬 정책 -> 보안 옵션 에서 "네트워크 보안: LAN Manager 인증 수준" 변경을 해 보세요.



Windows XP 인 경우에는 LM 및 NTLM 응답 보내기, Windows Vista 이후인 경우에는 NTLMv2 응답만 보내기를 설정, Windows 10 을 서버 PC 로 사용 중이라면, 네트워크 보안 : LAN Manager 인증수준에서 "NTLMv2 응답만 보내기" 로 설정하고, 만약에 되지 않는 경우에는 "LM 및 NTLM 응답보내기 - 협상되면 NTLMv2 세션 보안 사용"을 설정하여 증상을 확인해 보시구요.

공유 폴더는 윈도 컴퓨터로 공유 시키는 것보다는 리눅스에 삼바 서버를 사용해서 공유 시키는게 낫다는 생각이 들고요...
Administrator
  0 추천 | 5년 이상 전
당연히 접속이 불가합니다.
VPN 에서 lan 으로 받은 ip는 공인 ip일뿐

공유기에서 다시 내부 사설로 나뉜 상황에서 PC들이 공인 ip 대역으로 접근은 불가합니다.

서버와 PC를 같은대역으로 놔야 합니다.아니면 SMB 포트를 NAT 구성(포트포워딩) 시도해보시길..


참고로,
같은 네트워크공간이라해도 192.168.1.x의 서버와 192.168.2.x 의 PC 대역에서도 공유서버의
Netbios 도 안됩니다.

구지 방법이 있다면 PC와 서버간 Trust 구성을 맺으면 Netbios 문자열이 사용가능해 지구요..

Administrator | 5년 이상 전

서버가 단순히 파일서버 용도라면, 공유기쪽으로 연결해서 IP 받고 다시 공유걸어서 연결해보세요.
미생
  0 추천 | 5년 이상 전
접속이 안되는게 계정확인창이 뜨고 올바른 정보를 입력해도 계속 계정확인창이 뜨시는건 아닐까요?

혹시 그렇다면 클라이언트 PC 시간을 확인해보시면 될듯 한데, 이건 아닐거 같기도 하네요...
 
전산초보임니다
  0 추천 | 5년 이상 전
방화벽 설정 확인해보세요 :)
오늘을즐기자
  0 추천 | 5년 이상 전
TCPing 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해당 SMB 포트에 대한 확인을 해보시죠.

TCPing 에 대해서는 
https://zetawiki.com/wiki/%EC%9C%88%EB%8F%84%EC%9A%B0_tcping_%EC%84%A4%EC%B9%98
를 참고하시면 될듯 싶습니다.

tcping64.exe {Server IP} {SMB Port Number}
tcping64.exe 150.3.35.x 445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그저멍하니
  0 추천 | 5년 이상 전
SMB 포트가 막힌것은 아닌지요?

윈도우 서버면 공유 Group 또는 User 권한과도 연관이 있어 보입니다.

 
부산갈매기
  0 추천 | 5년 이상 전
윈도우10 RS4의 경우 네트워크 드라이버? 공유폴더 접속 시 에러가 난 적은 있었습니다. 

회원님의 경우에도 정확하게는 모르겠으나, 프로그램 추가/제거 - Windows 기능 켜기/끄기 에서

SMB 1.0/CIFS 파일 공유 지원이 체크 해제 되어있는지 확인 한번 해보세요. 

저도 며칠 고생하다가 이걸로 해결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