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귀사에서 Zendesk& Fresh Desk 사용하고 계신가요?

안녕하세요!!

IT support tool로  팀내에서 Zen Desk나, Fresh desk 도입 검토하고 있습니다.
​​​​​​혹시 지금 이 시스템 사용하고 계시거나,
경험하신분 있나요? 사용간 경험했던 장단점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하루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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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클라우드코디
  0 추천 | 6년 이하 전
https://financesonline.com/compare-desk-freshdesk-zendesk-which-help-desk-solution-is-the-best/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할 때는 방법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해당 제품의 테스트 라이선스 확보 또는 구입
2. 사용하려는 환경 구성(위치, 사람)
3.  회사에서 필요한 서비스 리스트와 시나리오를 만들어서 해당 제품의 테스트와 갭 확인
    또는 해당 제품의 기능 시나리오를 이용하여 테스트

이런 단계를 거쳐야 강력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회사에 도입할 수 있고, 변화관리도 필요합니다. 이런 과정이 생략이 된채 도입하면 대부분 특정 기능만 사용하고 기능에 대해서 이해를 하지 못해서 불만이 높아지고 결국에는 자체로 개발을 하거나 서비스를 포기하게 됩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들의 기능이 설치형 제품보다 우수합니다.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검토하고 변화관리해보세요 
코레이즈
  0 추천 | 6년 이하 전 | 코레이즈 | 02-1833-5805
안녕하세요. 로빈님
젠데스크 파트너인 IT Total Consulting 기업 (주)코레이즈의 Ray입니다.

젠데스크 도입을 검토중이시군요.
장점은 티켓(요청사항을 하나의 케이스)로 처리하는 과정이 매우 직관적입니다.
도입 후 헬프데스크/지원에 있어 고전적인 방식의 응대에 들어가는 인력 리소스를 50% 이상 감소시키고 누락되는 사항이나 직접 문의를 하지 않고 지식창고를 통해서 빠르게 처리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만족하고 계십니다.
필요할 경우 API를 통한 다양한 개발 및 연동도 가능합니다.

단점은 처음에는 관리자가 인터페이스 및 사용방법을 익히는데 불편하긴 하지만 교육도 진행드리니 하루 정도만 시간을 들이시면 금방 익숙해지실 거에요.

Trial도 가능하니 궁금하신 사항이나 필요하신 부분이 있으면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클라우드코디
  0 추천 | 6년 이하 전
저도 답변이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