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회사 홈페이지가 KT DNS 인 168.126.63.1 에서만 로그인이 되지 않는 상황이 발생 중인데요.
홈페이지 서버를 관리하는 분께 문의 결과 거기에선 이상이 없다고 하는데
DNS관련 문제는 어디에다 문의를 해야될지 모르겠네요.
KT 고객센터인 100번에 문의해봐도 DNS 관련 부서는 없다는 말만 돌아오고..
아, 그리고 중국 쪽에서도 회사 홈페이지가 접속이 불가능하다는 데 여긴 한국에서와 달리
구글 DNS인 8.8.8.8 로 DNS를 바꿔도 접속이 불가능하다고 해요.
한국에선 8.8.8.8 로 바꾸면 접속이 가능한 상황이구요.
선배님들께 자문을 구합니다.
7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nslookup으로 확이시 조회되면 이상 없는 것입니다
다만
갱신 주기기
길어 업뎃 안되어 있을수도 ..
nslookup으로 쿼리 날리거나 이럴땐 DNS 리부팅 해야 해결이 되더라구요
국내에서 8.8.8.8은 적용이 된다고 하면... 최근에 https 관련으로 문제가 있던 모 사이트들 막는 과정에서 문제가 생겼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만. 일단 정확하게는 네임서버 설정부터 체크되어야 하지 않을것 같습니다.
pgmyj | 6년 이하 전
위에 댓글 써주신분 말대로 nslookup이나 tracert로 사용하시는 도메인과 해당 아이피 어디까지 나가는지 확인하는게 우선일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는 8.8.8.8이 되고 중국에서 안되는 문제는 중국에서는 구글 사용이 안되서 그런게 아닐까 예상해봅니다....
pgmyj | 6년 이하 전
DNS가 하는 역할은 도메인명에 대해 IP 주소를 알려 주는 역할을 하는 용도이죠.
해당 문제에 대해...
두가지 가정을 세워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1. DNS까지 정상적으로 연결되었는데, 해당 DNS 서버가 잘못된 IP 주소를 알려 주는 경우
2. 방화벽 또는 통신사의 라우팅 테이블이 꼬였거나 등의 문제로 DNS에 접속하지 못하는 경우
DNS 서버까지 ping이 나가는지 우선 확인해 보시고요.
tracert 명령을 사용해서 어떤 경로로 대상 주소를 찾아 가는지도 확인해 보시고요.
pgmyj | 6년 이하 전
보통 홈페이지 관리해주시는 업체에서 도메인까지 같이 관리해주는 게 일반적인데
해당 홈페이지 업체에서는 홈페이지 개발만 하는 건지 서버랑 도메인 관리를
별도의 다른 업체가 관리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회사 도메인의 네임서버가 어떻게 되시는지 확인을 보셔야죠.
해당 내용들은 민감한 정보일 수 있으니 함부로 타인에게
정보를 알려주시지 마시고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nslookup 명령어 사용법을 보시고
직접 해보세요
https://technet.microsoft.com/ko-kr/library/aa997324%28v=exchg.65%29.aspx?f=255&MSPPError=-2147217396
danis78 | 6년 이하 전
pgmyj | 6년 이하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