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익스체인지 서버 컴퓨터 Restart

회사에서 Veritas BackupExec를 쓰는데 얼마 전 부터
Mail 서버만 계속 백업 에러가 나서 이것 저것 찾다 보니
서버 컴퓨터 재시동을 해 보라고 하네요.

그런데 가만히 생각 해 보니 직장 생활 하면서
MS Exchange Server를 한번도 끄거나 그 서버를 재시작 해 본 적이 없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구글링 해도 
주 내용이 Exchange shutdown 하는 것만 너무 많아서
게으름 병이 도져서 이곳에 문의 합니다.

혹시 Exchange 서버가 설치된 윈도우 서버를 껏다 켜는데
뭐 해야 하는 것이 있는지요?

현재 사용중인 서버는

Windows 2012R2
Exchange 2013 입니다.

감사합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5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JEHO LEE
  0 추천 | 6년 이하 전
윈도우 VSS 가 좀 거지같아서 에러나면 리부팅 외엔 답이 없죠;;
Whoareyou
  0 추천 | 6년 이하 전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운영중인 Exchage라면 서버 재부팅 하면 알아서 서비스가 올라와야 정상입니다.
서버 재부팅 하신 후 서비스 항목에 Exchange 서비스 항목들이 정상적으로 실행중인지 DB 마운트 상태 및 복제, 큐 등이 정상인지 확인하시면 되겠네요
이중화라면 롤링으로 진행하시고요

parkck | 6년 이하 전

갑자기 Exchange server만 백업에서 계속 에러가 나서 Veritas (Backup Exec) 기술 지원하고 연락을 하다가 솔루션 중에 하나가 한번 껏다 켜봐라 였는데 결론은 껏다 켜니 더 이상 에러 없이 백업 잘 됩니다. 아마도 윈도우 업데이트 후 뭔가 걸린것 같습니다. 서버는 본사 기술 이사 한테 전화해서 상황 설명 하니 막 웃으면서 윈도우 서버 그냥 Restart 해 해서 그냥 했습니다. 별거 아니더군요.
wansoo
  0 추천 | 6년 이하 전
한번도 껐다 켜 보지 않았다면 한번 재 부팅해 보는 것도 도움될거라 생각되네요. 
유지 보수 받고 있다면 업체 담당자 도움 받으면 될것 같고, 유지 보수를 받고 있지 않다면
주말 등의 시간을 이용해서 해 보면될거라 생각되네요. 

Exchange 서버 재 시작하는 명령을 검색해 보니, 

net stop MSExchangeES
net stop IMAP4Svc 
net stop POP3Svc 
net stop RESvc 
net stop MSExchangeSRS 
net stop MSExchangeMGMT 
net stop MSExchangeMTA 
net stop MSExchangeIS /Y 
net stop MSExchangeSA /Y 
net stop SMTPSvc 
net stop W3Svc 
net stop IISAdmin /Y 
해서 서비스들을 중단 시킨 후에, 

net sart MSExchangeES 
net sart IMAP4Svc 
net sart POP3Svc 
net sart RESvc 
net sart MSExchangeSRS 
net sart MSExchangeMGMT 
net sart MSExchangeMTA 
net sart MSExchangeIS /Y 
net sart MSExchangeSA /Y 
net sart SMTPSvc 
net sart W3Svc 
net sart IISAdmin /Y 
해서 서비스들을 다시 시작하는 형태로 여러 명령을 실행 시켜 줘야 하는 걸로 나와 있네요... 
서비스 중단용 배치 파일과, 서비스 시작용 배치 파일을 만들어, 배치 파일을 실행 시키는 형태로한다면 
간단하게 한번에 해결할 수 있을 것 같네요. 

parkck | 6년 이하 전

저도 님께서 쓴 것과 같은 프로 시져 보고나서 고민을 좀 했습니다만 본사 기술 이사 한테 전화해서 상황 설명 하니 막 웃으면서 윈도우 서버 그냥 Restart 해 해서 그냥 했습니다. 유지 보수 업체는 없고 제가 혼자서 다 하고 있습니다. 다만 HP, Virus, Veritas(Backup Exec) 등등의 업체와는 매년 서비스 계약을 갱신 하고 있습니다.

wansoo | 6년 이하 전

껐다 켤때는 restart로 서비스가 다시 올라 오지만 껐다 켤려면 아무래도 시간도 많이 걸리고 여러가지 신경쓰야할 점들이 있죠. 간단하게 서비스만 재 시작 시키는게 유리할때가 많죠. 서비스만 재 시작 시킬때 스크립트를 만들어 두고 사용하면 편할거라 생각되네요.,
이안케이
  0 추천 | 6년 이하 전 | (주)이안케이 | 02-2039-3088
안녕하세요. 이안케이 입니다.
백업 제품으로 인해서 재부팅이 필요할 수 있겠죠. 물론 재부팅이 BE의 해결 가이드라면요.
일단 Exchange 서버를 재부팅하는 것은 문제 없으나 올라올때까지는 메일 송수신이 안되시죠.
그리고 재부팅 후 Exchange서버의 서비스가 다 올라오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서비스 항목에 보면 Exchange서비스가 꽤 많은데요. 대부분이 다 올라와야 합니다. 특히 인포메이션스토어, 트랜스포트서비스 등은 가장 핵심 입니다.
따로 유지보수를 하고 계시지 않나요? 저희 같은 주요 MS 파트너 업체를 통해서도 이런 정도는 가이드 받고 지원 받으실 수 있을겁니다. :)

parkck | 6년 이하 전

서버는 본사 기술 이사 한테 전화해서 상황 설명 하니 막 웃으면서 윈도우 서버 그냥 Restart 해 해서 그냥 했습니다.
양성환
  0 추천 | 6년 이하 전
권한문제일것 같은데 왠 재부팅요?
캐쉬사라지면 익스체인지느려질텐데요

parkck | 6년 이하 전

그게 아니라 갑자기 Exchange server만 백업에서 계속 에러가 나서 Veritas (Backup Exec) 기술 지원하고 연락을 하다가 솔루션 중에 하나가 한번 껏다 켜봐라 였는데 결론은 껏다 켜니 더 이상 에러 없이 백업 잘 됩니다. 내가있는 쪽은 사용자가 50명 정도 밖에 안되어서 이메일도 별일 없이 잘돌아 갑니다. 아마도 윈도우 업데이트 후 뭔가 걸린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