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컨설팅.... 예산 및 방법..

안녕하세요..
저는 1인 전산으로 비영리재단법인에서 업무를 하고있는 전산인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저희의 경우 1인 전산으로 혼자서 업무를 진행하고있고, 실무랑 전산기획이나, erp 유지보수등도 혼자 하고있다보니 주먹구구식이거나  부족한 부분이 많이 있긴합니다..

최근 그룹웨어시스템을 고도화하려고 예산을 받아두었는데..

그 예산에서 1000만원을 떼어서 .... 전반적인 전산의 컨설팅을 받으라는 지시가 내려왔어요..

문제는 무슨 컨설팅을 어찌 받아야할지 막막하다는것입니다.

받을 수 있을만한 컨설팅이 무엇이있을까요?
언뜻 생각나는것들은 보안, 개인정보보호, 규정 등이 있는데요..

컨설팅 받아보신 분들 계시면 조언을 좀 부탁드립니다..

예산은 어느정도 필요한지, 기간은 어느정도 소요되는지..업체는 어떠한곳들이 있는지,, 컨설팅의 종류는 무엇이있는지...

해보신분들 계신가요?^^ㅎㅎ

5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werther.chan
  0 추천 | 6년 이하 전
중소기업이라면 관련 지원서비스가 있을텐데..
비영리단체라면 그게 지원될지 모르겠습니다.

1000만원에 전반적인 컨설팅의 효과는 좀 무리일것 같습니다.
차라리 잘된 회사의 B/M 다녀보셔서 해당 자료를 분석해보고.. 보고하시는것이 어떨런지요?..
아 그러기는 너무 귀찮겠지만..ㅜ.ㅜ
정보보호컨설턴트
  0 추천 | 6년 이하 전
현업 정보보안 컨설턴트입니다. 
천만원이면 어떤 컨설팅이든 어렵습니다. 종합보안컨설팅이라도 최소 5천은 되어야 할것 같아요. 
업체, 네임밸루, 퀄리티, 투입인력 등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 1M/M당 1천만원 정도이니 3~4주 투입해서
분석해서 보고서 내는 정도 일것입니다. 
그 정도라면 보안컨설팅에서는 "약식 보안 마스터플랜 컨설팅"을 할수도 있을것 같은데요. 
문제는 그려드리느 To-Be가 근무하시는 조직의 수준에서 가야할 길이 너무 멀수도 있을것 같아요. (???)


전산에 대한 컨설팅이라면  ISP(정보전략계획) 컨설팅, 중소기업 정보화 컨설팅 이 있는데요.
결국 인건비라서 이 또한 가격은 비슷할 거예요. 

중소기업에 대한 국가지원사업이 있는 지 알아보시는 게 부여된 예산내에서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미생
  0 추천 | 6년 이하 전
방향성 제시, 그것을 통한 어떤 업무에 어떤 예산을 써야할지 배분 등의 개념으로 볼 수 있을듯 합니다.

비용면에서 해당 비용으로 얼마만큼 유의미한 결과를 얻어낼 수 있느냐가 문제인데, 컨설팅이라는게 회사 내 시스템만 보는게 아니라 현업의 직원을 대상으로 어느정도의 인터뷰라던지 사용환경에서의 문제점 등을 다 짚어내고 정리해서 방향까지 제시해야 하는 결론까지 내려면 비용은 더 들수가 있겠구요.

그룹웨어 고도화 라고 하셨으면 현재의 그룹웨어의 문제점,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한 방향, 그걸 통한 다른 시스템과의 연계성 등이 이야기의 주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kano5901
  0 추천 | 6년 이하 전
전반적인 IT 컨설팅이면...

현재 쓰고 있는 시스템이나 개선방안 같은 것을 논의해서 개선시키려는 목적같은데..

전산팀의 방향성을 제시해주는 업체가 있는지 모르겠네요;;;;; 
brenthon
  0 추천 | 6년 이하 전
1,000만원대 컨설팅의 실효성은 조금 의문입니다 그리고 컨설팅도 분야별로 특화되어 있어서 IT전반에 대한 컨설팅 업체 찾기도 어려우실듯 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