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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계 회사 AD계정 아웃룩 동기화 문제

며칠동안 골머리만 사매던 문제를 질문하려고 합니다.

저는 외국계 회사에서 시스템 유지보수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직 경혁도 짧고 경험도 없는데 영어로 업무를 보려고 하니 정말 힘든 나날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어찌저찌 하나하나 문제를 해결해왔는제 지금 며칠을 잡아도 문제가 해결이 안 되는 오류가 있어 질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증상은 outlook2016 에서 ad 계정으로 인증이 되지 않는 것입니다.

현재 구조는 ad계정을 생성하면 곧 오피스 365의 라이선스를 받을 수 있고 그것으로 업무를 보는 방식이며 이메일도 사내 이메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한 유저의 계정 생성당시 제 실수로 이메일 주소를 잘 못 입력하게 되었고 뒤 늦게 실수를 인지하고 이메일 주소를 바꾸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사용자는 처음부터 제 실수를 모르고 예정 되었던 이메일을 사용하고자 했으나 인증실패가 떠버렸고 이후로 어떤 방법으로도 이메일 인증이 안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른 오피스 프로그램은 인증되고 잘 사용하고 있는데 이 아웃룩이 해결이 되지 않습니다.

도와주십시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6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tac
  0 추천 | 약 6년 전
proxy email address를 ad attribute에서 확인하시고 바꾸세요.
그리고 AADC에서 manual full sync를 하세요.

https://www.itjon.com/changing-the-primary-email-in-a-hybrid-office365-local-ad-deployment/
 

hitsen | 약 6년 전

감사합니다!! 아, 이것도 확인해보려고 하다가 요즘 일이 바빠서 까먹고 있었는데 다음주에 들어갈 때 꼭 확인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쿨가이
  0 추천 | 약 6년 전
작성하신 구성이라면 내부 AD와 별도로 중앙(클라우드)AD가 SYNC하는 구조일텐데요.

내부 AD 개체 properies proxy mail 항목보면 e-mail alias가 등록되어 있을거예요.

한번 확인하시고 수정해보세요

hitsen | 약 6년 전

네 감사합니다.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전산초보임니다
  0 추천 | 약 6년 전
Exchange 서버 권한이 없으시다면 그냥 해당 계정 삭제 후 다시 생성하는게 제일 빠를 것같습니다. 

권한이 어디까지 있으신지 몰라서 답변이 어렵네요. 

hitsen | 약 6년 전

답변을 주신 내용이 맞습니다. 저도 그렇게 하고 싶으나 문제는 그렇게 했을 때 새롭게 생성하더라도 사용가능하게 되는 시기가 하루에서 이틀정도 걸리는 것이 문제입니다.
한그루
  0 추천 | 약 6년 전
본사의 아웃룩 담당자에게 내용을 전달 하면 쉽게 해결 될 것 같습니다. 
 

hitsen | 약 6년 전

이미 연락을 취해보았지만 묵묵 부답입니다 ㅜㅜ
쌤팍
  0 추천 | 약 6년 전
외국계 회사라면 아마도 Regional IT가 존재할것으로 예상됩니다.
우선 그쪽에 연락을 해서 상황설명 하는게 좋지 않을까 하네요.
어차피 권한 자체가 Regional IT에 속해 있을것 이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연락을 취해 보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hitsen | 약 6년 전

넵 감사합니다 아직 답장은 없네요 ㅜㅜ
jeonghee.lee
  0 추천 | 약 6년 전
해당 사용자 AD에서 SIP 주소와 메일 주소가 같아야 할텐데 확인 해보셨나요?

hitsen | 약 6년 전

SIP주소는 어떻게 확인하는지 알려주실 수 있습니까?

jeonghee.lee | 약 6년 전

보통 본사 Exchange 담당자가 관리를 하니, 요청을 하는게 좋겠죠. Exchange 서버 권한이 있다면 해당 서버에서 AD 유저 properties에서 확인해보세요. 저도 직접관리는 아니라 정확하진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