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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제쪽만 해주는 업체가 있을까요 ?

현재 가상화로 서버 30여대를 운영중입니다.
웹이나 앱으로 모니터링을 하고 있지만, 새벽시간때에 장애가 나는것에 대한 인지를 단순히 앱으로만 하기엔 부담감이 너무 커서 문의를 드려봅니다.
물론 서버는 더 증설 예정이긴 하고, 계속 가상화로 구성을 할 예정입니다만...
원격에서 모니터링만 하고, 장애 발생시 유선으로 안내를 해주는 업체를 찾고 있습니다.
댓글이나 쪽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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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yongho park (jaurim)
  0 추천 | 약 6년 전
쪽지보내드렸습니다.
쿨가이
  0 추천 | 약 6년 전
관제만 해주는 업체를 찾기는 힘들것 같은데요.

보통 툴로 sms/메일링으로 하거나. 아니면 아예 통합관리하는 형태로 서비스를 하기 때문이죠
wansoo
  0 추천 | 약 6년 전
비용만 많이 지불한다면 해 줄 전문 업체들은 많이 있을 거라 생각되는데...
문제는 비용일거라 생각되네요.
차라리 내부 인력을 충원해서 교대 근무로 24시간 관제하는 쪽이 낫지 않을까요..?
서포터
  0 추천 | 약 6년 전
그러고보면 장애 알람을 SMS문자나 이메일로는 뿌려줘도..전화로 뿌려주는건 본적도 들은적도 없네요.
나름 나오면 획기적일수도 있겠다 싶긴 한데..전화 발신이라 아무래도 법적인것 등등..여러개 걸려서 쉽지 않을것 같네요.

서포터 | 약 6년 전

아니시면 중요서버/서비스만 골라서 VM간 HA클러스터(N:1, N:M이중화) 구성하는것도 고려하시는게 좋겠습니다.
okson
  0 추천 | 약 6년 전 | 아이웍스 | 010-2003-3009
VM은 중요도에 따라 SLB를 통해 로드밸런싱 하고,
스토리지 경우에도 LVM을 통해 Mirroring 함으로써 장애시 Down-time이 없도록 하는 방법.


그리고,
HCI(Hyper Converged Infrastructure)를 구현해서,
다수의 서버를 하나의 Hypervisor 구현하고 물리적 서버가 장애가 나더라도 Down-time 없이 운영 되도록 하는 방법.


위 두 방법을 적절히 구현함으로써 장애가 나더라도 Down-time 없이 운영되다가,
출근 후 장애처리 하는 방법이 좋지 않을까요? 실시간 모니터링 하는 인력비용이면 충분히 구현할 수 있을것 같군요.

당장에 전화가 와서 장애를 완벽히 인지한다고 한들 장애처리는 즉시 되는 경우가 드문경우가 많고,
서비스 관점에서 중단을 막는 것이 최선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한그루
  0 추천 | 약 6년 전
굳이 그렇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서버 다운타임 발생했을경우 이메일, 문자 등으로 받으면 되는데 굳이 큰 비용 들여서 24시간 관제를....
1년에 몇번 연락 안올텐데 비용은 수천만원 들텐데 이메일, 문자 경고를 강화하시는게 어떨까요? (수신자를 늘리고, 경보 빈도수를 조절, 알람 이메일 및 문자 주시 외) 
나름 사유가 있으실텐데 도움안되는 소리 죄송합니다.
 
curryfury
  0 추천 | 약 6년 전
와탭에서 유선까지는 아니어도 문자로 보내줍니다

기술은바닥저아래 | 약 6년 전

이미 문자나 앱으로는 모니터링을 하고 있고 유선으로 연락해주는 업체를 찾는겁니다;;;;
양성환
  0 추천 | 약 6년 전
상면관리를 같이하는 경우 준IDC 사업자들이 해줘요

기술은바닥저아래 | 약 6년 전

가상화라 준IDC사업자가 안해준다고 해서요...
쌤팍
  0 추천 | 약 6년 전
KT, LG 같은 굵직한 ISP 업체 같은곳에서도 요즘은 관제서비스 월정으로 제공할거에요.
예산상황에 맞는 적절한 서비스 선택 하시면 될것 같아요.
1~2명이 운용하는 호스팅 업체같은데는 관리를 좀 힘들어 하는것 같드라구요. 

기술은바닥저아래 | 약 6년 전

한번 확인해봤는데 모니터링만은 힘들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