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가상화로 서버 30여대를 운영중입니다.
웹이나 앱으로 모니터링을 하고 있지만, 새벽시간때에 장애가 나는것에 대한 인지를 단순히 앱으로만 하기엔 부담감이 너무 커서 문의를 드려봅니다.
물론 서버는 더 증설 예정이긴 하고, 계속 가상화로 구성을 할 예정입니다만...
원격에서 모니터링만 하고, 장애 발생시 유선으로 안내를 해주는 업체를 찾고 있습니다.
댓글이나 쪽지 부탁드립니다.
웹이나 앱으로 모니터링을 하고 있지만, 새벽시간때에 장애가 나는것에 대한 인지를 단순히 앱으로만 하기엔 부담감이 너무 커서 문의를 드려봅니다.
물론 서버는 더 증설 예정이긴 하고, 계속 가상화로 구성을 할 예정입니다만...
원격에서 모니터링만 하고, 장애 발생시 유선으로 안내를 해주는 업체를 찾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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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보통 툴로 sms/메일링으로 하거나. 아니면 아예 통합관리하는 형태로 서비스를 하기 때문이죠
문제는 비용일거라 생각되네요.
차라리 내부 인력을 충원해서 교대 근무로 24시간 관제하는 쪽이 낫지 않을까요..?
나름 나오면 획기적일수도 있겠다 싶긴 한데..전화 발신이라 아무래도 법적인것 등등..여러개 걸려서 쉽지 않을것 같네요.
서포터 | 약 6년 전
스토리지 경우에도 LVM을 통해 Mirroring 함으로써 장애시 Down-time이 없도록 하는 방법.
그리고,
HCI(Hyper Converged Infrastructure)를 구현해서,
다수의 서버를 하나의 Hypervisor 구현하고 물리적 서버가 장애가 나더라도 Down-time 없이 운영 되도록 하는 방법.
위 두 방법을 적절히 구현함으로써 장애가 나더라도 Down-time 없이 운영되다가,
출근 후 장애처리 하는 방법이 좋지 않을까요? 실시간 모니터링 하는 인력비용이면 충분히 구현할 수 있을것 같군요.
당장에 전화가 와서 장애를 완벽히 인지한다고 한들 장애처리는 즉시 되는 경우가 드문경우가 많고,
서비스 관점에서 중단을 막는 것이 최선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서버 다운타임 발생했을경우 이메일, 문자 등으로 받으면 되는데 굳이 큰 비용 들여서 24시간 관제를....
1년에 몇번 연락 안올텐데 비용은 수천만원 들텐데 이메일, 문자 경고를 강화하시는게 어떨까요? (수신자를 늘리고, 경보 빈도수를 조절, 알람 이메일 및 문자 주시 외)
나름 사유가 있으실텐데 도움안되는 소리 죄송합니다.
기술은바닥저아래 | 약 6년 전
기술은바닥저아래 | 약 6년 전
예산상황에 맞는 적절한 서비스 선택 하시면 될것 같아요.
1~2명이 운용하는 호스팅 업체같은데는 관리를 좀 힘들어 하는것 같드라구요.
기술은바닥저아래 | 약 6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