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ERP, 그룹웨어, 업무메신저 추천부탁드립니다. (다우오피스 검토중)

안녕하세요

제조업을 운영하고 있는 회사의 IT 담당자 입니다.

현재 이카운트 ERP(그룹웨어포함)를 사용중이고

업무메신저 잔디를 도입해볼까 고민하고 있는 와중에

대표님께서 다우오피스 도입을 검토하라시네요 ㅠㅠ

다우오피스의 주요 기능은 무엇인지?
세개를 함께 서도 되는건지?
ERP, 업무메신저, 그룹웨어를 한꺼번에 사용할수 있는 제품은 없는지?

솔직한 사용후기도 궁금합니다.

정말 몰라서 문의드리니 사용자님들 혹은 전문가님들의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11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werther.chan
  0 추천 | 약 6년 전
그룹웨어로썬 다우오피스는 나쁘지않습니다. 다만 기존에 다른 그룹웨어를 잘 사용하고 있다면 조금 불만족하실수도 있겠네요.
그룹웨어+메신저는 대표님 말씀 들으시면 될것 같고..
ERP는 완전 다른 분야기에.. 좀더 길게 생각해서 내년OPEN을 검토해서 올해부터 준비를 하셔야할듯합니다.
그룹웨어처럼 뚝딱 되는것이 아니니..ㅠ.ㅠ

그리고 데모는 꼭 받아서 해보세요..
쿨가이
  0 추천 | 약 6년 전
다우오피스 한번 만나서 데모해보시고 판단해 보세요.

클라우드 패키지 형태라 완성도는 높고 커스터마이징은 고가입니다.

커스터마이징이 필요없고 유저당 비용내는 클라우드서비스를 선호해본다면

고려해 볼만 합니다.
그저멍하니
  0 추천 | 약 6년 전
어느회사든 전산을 모르는 윗 사람이 물어보는 질문은 다 같군요
왜 이알피 그룹웨어 하나로 쓸수없냐고...
그럴려면 전산팀에 개발인력 10명 달라고해야지요
ㅎㅎㅎ
다우오피스 추천드립니다
체크리스트
  0 추천 | 약 6년 전
다우오피스+영림원ERP (연동) 쪽으로 검토하시면 되겠네요 하나로 3가지 다 되는 솔루션은 거의 없고 있어도 허접할껍니다
hkchoi
  0 추천 | 약 6년 전
처음 글올린거라 답글을 주실까 걱정했는데
다들 의견 감사합니다.^^
 
gomix
  0 추천 | 약 6년 전
이럴땐 무조건 대표님이 하란데로 해드려야함, 괜히 딴거 할경우 잘되면 본전 안되면 독박 아닌가요? ㅋ 
다우오피스 좋은점만 보고 드리고 좋은 제품 추천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딸랑딸랑~ ㅜㅜ 
전산꿈돌이
  0 추천 | 약 6년 전
다우오피스는 그룹웨어라 ERP는 대체 못하지요 메신저는 당연히 포함이구요
wansoo
  0 추천 | 약 6년 전
다우 오피스 많이 사용하는 것 같더라구요.
대표께서 검토하라 하셨다면 부담없이 다우 오피스로 진행해도 될 것 같고요~
다우 오피스에 포함된 메신저를 이용해도 될 거 같고...
 
hkchoi
  0 추천 | 약 6년 전
막막했는데 답글 감사합니다.
필요시 추가 문의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양성환
  0 추천 | 약 6년 전
잔디를 단순 메신저용도로 도입하기엔 너무아까운 솔루션이지만,
잔디에서 제공하는 Api 를 이용해서 그룹웨어,ERP연동까지도 가능해집니다.
하지만,제조업에서 전문적으로 사용할수는 없어보이기도하고,단순 메신저로만하기엔 아까울 정도로 많은기능이있습니다.
결국 그룹웨어든,ERP이든,메신저든 사용자와 잘 맞아야 한다는얘기죠.

대표님이 검토하라고 하셨으니 다우오피스 로 그룹웨어를 변경하셔야할듯하네요.
메신저도 다우오피스에서 지원합니다.

추가로,이카운트에서 그룹웨어와 메신저도 동일하게 서비스하고있습니다.

 
(주)유진소프트
  0 추천 | 약 6년 전 | (주) 유진소프트 | 010-3630-6252
인녕하십니까? 유진소프트 입니다.
먼저 그룹웨어로 다우오피스 쓸만 합니다. 사용하기도 그리 어렵지 않고, 필요한 기능은 대부분 갖추고 있어서 복잡하지 않아 괜ㅊ낳은것 같습니다.
선택하실 때 메일형과 그룹웨어형이 있는데요, 
메일형은 기능은 메일, 모바일, 메신저, 게시판, 대시보드, 주소록, 탤린더, 자료실 이고요,
여기에 추가로 전자결제, 보고서, 설문, 커뮤니티, 근태관리, 문서관리 등이 추가 된 것이 그룹웨어형입니다.
전자결제와 보고서 기능 그리고 커뮤니티 기능이 필요 없으시면 메일형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저희가 데모 신청부터 설치 지원까지 해드릴 수 있으니 혹시 아직 알아보고 계신다면 찾아뵙고 설명 드리겠습니다.

다음은 ERP인테요, 제조업에서 더존ERP를 쓰기에는 조금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정확하게 업종군이 어떤쪽이신지 알 수 있으면 괜찮은 것을 알려드릴 수 있을텐데 이 점은 혹시 뵙게 되면 몇 가지만 더 확인하고 제품 선택을 도와드리겠습니다.

메신저입니다.
그룹웨어에도 메신저 기능이 있기는 합니다만 회사에서 사용할 메신저는 보안와 추적이 중요합니다.
물론 잔디로 좋기는 합니다만 모든 데이터가 아마존에 저장된다는 점이 가끔 걸릴때가 있습니다.
(어떤 일이 생겼을 때 직접 확인하기가 쉽지 않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도 괜찮은 제품이 있기는 한데 어떤 방향으로 운영하실지를 먼저 확인하고 안내해드리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제가 소개해 드릴 제품은 구축형이고 직접 관리하실 수 있는제품입니다.
사실 이 부분은 그룹웨어에 있는 기능이라 중복될 수도 있겠습니다만 관리 범위와 사용방법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다시 한 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3가지 모두 같이 사용하셔도 되고요, 부가 기능들 중 중복되는 것들도 있으니 구축하실 때 잘 조정해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품명을 바로 알려드려도 되지만 상황에 맞지 않을 수도 있고, 홍보를 하는 것 같아 그러는 것이니 필요하신 것이 있으시면 따로 메일을 주시면 자료를 구해서 전달해드리고 설명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좋은 제품 선택하시길 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