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회사에서는
디자인 시안이나 용기 문구, 부자재들을 각 팀별 확인을 거쳐서 생산 수량까, 일정까지
확정해야하는 업무가 있습니다.
그래서 전체 프로젝트 스케쥴을 쭉 늘어놓고
각 단계별로 팀에서 작업물을 올리면 다른 팀, 임원들이 확인을 하고 승인을 하는 식으로
업무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지금은 담당자가 뛰어다니면서 모든걸 챙기고 있습니다.
이걸 솔루션으로 해결하려고 하는데요
프로젝트 관리 솔루션으로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권한을 가진 담당자들이 들어와서 각 단계별로 이미지 시안등의 파일을 보고 컨펌을 했다. (컨펌 일정까지 기록)
이런식의 기능을 제공해서 각 팀별 담당자별 책임을 확실히 하고 싶습니다.
이런 기능을 제공하는 솔루션이 있을까요?
2017-09-28(목) 10:59:31에 작성 되었습니다. 2017-10-16(월) 07:59:10에 수정 되었습니다
본문 내용이 처음 작성된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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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MS 제품중에 팀즈라고 있습니다. 위에 다른분도 추천해주셨네요.
혹시 관련 궁금증이 있으시다면 jyeun@softnet.co.kr로 문의주셔요.
자꾸 Office365에 대해 홍보하는 느낌이 들긴하지만.. -_-;;
Office 365 기능중에 Teams라는 것이 있습니다.
MS project 를 써서 동일한 결과를 쓸수도 있겠네요.
미래를 본다면 이쪽에 투자해서 공부해놓는것도 도움되실것같습니다.
오픈소스로는
레드마인 추천드립니다.
프로젝트, 산출물 등등 업무에 필요한 기능들을 구현할수 있씁니다.
유료중 잔디 라고있습니다.
이게 상당히 괜찮아요
Git 같은걸 이용해서 관리하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프로젝트용 파일과 디자인용 파일을 깃 같은 걸 이용해서 동기화 해서 공동 진행하는 형태로 구현해 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파워포인트를 포함한 MS-Office도 MS 계정 로긴해서 공동 작업 가능한데, 파워 포인트난 ms-project 같은걸 이용해도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고요.
Trello 괜찮을것 같은데요?
guest | 6년 이상 전
오호 트렐로를 개인적으로만 써봤었는데 이제보니 체크리스트 기능을 이용하고 다른 플러그인들을 써서 잘 구성하면 될 것 같습니다 ! 감사합니다.
한그루 | 6년 이상 전
^^ 감사합니다. 무료로 그만하면 엄청 훌룡하죠. 잘 활용되면 유료로 전환 해도 되구요. ^^
개인적으로는 제가 그 솔루션은 모르는데요,,,
저희는 그룹웨어에 업무협업 이라는 기능이 있어서
진행상황을 계속 관리하고, 해당부서에서 완료되면 완료되었다고하고
그런 기능이 있네요
자재입고에서 생산, 출하, 그에 따른 일정 등은 따로 보셔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디자이너분들끼리의 업무협업이나 소통은 Adobe CC로도 해결이 가능할 것 같고요.
(정말 싫지만 이 기능은 괜찮은 것 같습니다.)
아니면 별도로 개발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기도 한데, 이 부분은 유지보수가 문제라......
연휴 전인데 고민이 많으시겠네요.
전문 프로젝트관리솔루션 한번 보심이 어떨런지요?~
그런데 저희도 구축해놓고 실패를 해서.. 너무 Detai하게 관리가 되어서.. 사용자들이 어렵다고..
그래서 지금은 그룹웨어에서 간략하지만 프로젝트형태로 만들어서 사용중에 있습니다.
ToDo를 활용해서...
업체마다 관리하는것이 다 틀려서.. 한번 솔루션을 활용을 해보셔야할겁니다.
디자인 시안이 프로젝트에 메인이시라면 비캔버스 한번 테스트 해보세요 ^^ 검색하면 바로 나오니 링크는 생략하겠습니다
guest | 6년 이상 전
네 저도 비캔버스를 써봤는데요 디자이너랑 일하기는 좋더라고요.
각 팀별 담당자들이 해당 시안과 문구를 확인하고 컨펌하는 기능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전체 프로젝트 일정과 담당자들 관리가 됐으면 하고요.
guest | 6년 이상 전
아..이미 알고계시는군요, 아마도 전문PMS 솔루션쪽으로 알아보셔야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