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365 구매를 하면 그룹웨어(전자결재, 재고관리 등) 기능까지 부수적으로 해결이 가능하나요?
오피스365와 같이 오는 쉐어포인트도 알아보니 3rd party 솔루션 (Infopath, Nintex 등) 을 구매해야 손쉽게 제대로 기능을 구현할 수 있더군요. 굳이 따로 솔루션을 구매할 필요가 있는지 의문입니다.
저희 회사의 궁극적인 목적은 영어를 지원하는 효율적인 전자결재와 오피스기능 사용입니다.
2017-09-18(월) 03:33:47에 작성 되었습니다. 2017-09-22(금) 06:34:28에 수정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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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테스트 겸 사용해본 바로는 기능 자체만 구현되어 있지 업무에 적용하기에는 안 맞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그룹웨어를 구축하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요샌 클라우드형으로 가볍게 나오는 제품들이 많은데
한번 알아보세요. 다우, 더존, 코비젼 등등 많습니다.
오365로 그룹웨어를 사용하시려고 하는건가요?
좋은 영업사원이 있는데 괜찮으시면 쪽지로 연락처 남겨드릴게요
위에 요구하시는 사항이 가능할것으로 보옂비니다.
그룹웨어, 전자 결재 기능은 있는 걸로 보이는데, 재고 관리 기능은 있는 것 같지 않네요.
재고 관리를 Excel로 관리하면 된다고 한다면야 있다고도 할 수 있겠지만...
제대로 사용하려면 좀 더 전문화된 솔루션을 사용하는게 맞지 않을까 싶네요.
https://www.microsoft.com/ko-kr/events/2015/Newoffice365.aspx
그룹웨어를 별도로 하시는게 낫지 않을까요??
O365만으로는 여러모로 부족함이 많습니다.
SharePoint로 전재결재 프로세스를 구축 하려면 개발도 해야하고 간단하지는 않습니다.
저희는 O365 + SharePoint + Nintex 사용하고 있는데요.
전자결재 관련 여러모로 실망 스럽고 좋지 않습니다.
전자결재는 전자결재 솔루션을 찾아보시는걸 추천 합니다.
기본 기능은 포함되어 있지만 UI나 프로세스가 만족스럽진 않을겁니다.
요구사항이 있다면 약간의 Custermizing이 필요합니다.
재고관리까지는 모르겠지만.. 전자결제는 가능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오피스365에 대해 많은 정보와 컨설팅을 하고 있는곳이 오마스 라는 곳입니다.
이쪽에 문의해보시면 할인구매라던가 교육도 잘 받으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도 10월에 컨설팅 받기로 예약되어있어요..;;
연락처 공유를 해도 될지 모르겠네요.... 검색창에 오마스 치면 나오실겁니다..
우리가 많이쓰는 한국형? 그룹웨어를 쓰려면 써드파티를 써야하는게 맞을꺼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