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상장 시 전산실의 역할은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비상장사인데 지금 상장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상장 시 전산실에서 따로 준비할 무언가가 있는지요?

상장 심사??? 할때 전산관련한 항목들이 있나요? 현재 ERP 사용중에 있습니다만....

상장사나 저희 처럼 비상장사에서 상장하신 과정을 겪으신 분 계시면 고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8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wansoo
  0 추천 | 6년 이상 전

경영 부서에서 요구하는 자료들만 잘 산출해 주면 되지 않을까요..?
전산쪽 업무라면 전산 부서에서 주도해서 이끌어 갈 필요가 있지만,
전산 이외의 업무는 기획이나 경영 쪽 부서에서 주축이 되어 진행될거고 그 부서에서 요구하는 내용에 맞춰서 수동적으로 움직여도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werther.chan
  0 추천 | 6년 이상 전

다른분들께서 다 말씀하셨지만 그렇게 크게 진행할 사항은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ERP에 대한 부분과 IT/보안, 권한관련 규정 등 제대로 구성되어있고 지켜지고 있는지만 체크해놓으신다면 별무리없이 진행될겁니다~

guest
  0 추천 | 6년 이상 전

회계사들이 요청하는 자료를 잘 준비해줄 수만있으면 별 문제없습니다~ 보통ERP가 구축되어 있으시다면 별다른 어려움은 없으실꺼에요

쌤팍
  0 추천 | 6년 이상 전

ISMS를 준비한다는 생각으로 사전 준비를 해놓으신다면 큰 무리는 없을듯 하네요.

guest
  0 추천 | 6년 이상 전

비상장에서 코스탁 상장기업 전산팀으로 이직해왔습니다...눈에 띄는 차이점은 회사 홈페이지에 주식정보/주가정보/공시/IR 페이지 정리가 잘 되어있다는정도 뿐이네요

그저멍하니
  0 추천 | 6년 이상 전

코스피 상장기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상장시 회계법인이나, 평가사에서 요구하는 자료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대게 업무 프로세스가 얼마나 전산화 되어있나의 범주를 확인하며

기타 증빙 자료 요구사항에 맞추시면 됩니다.

guest
  0 추천 | 6년 이상 전

상장시 전산에서 따로 준비하실건 없습니다.

다만, 상장사는 분기별로 결산하고 공정공시를 하기때문에 회계나 ERP에서 분기별 결산을 빠르고 정확하게
지원하는지. 자회사나 관계사가 있다면 연결실적을 반영가능한지 확인하셔야 하구요.

상장사는 의무적으로 투자자상대를 위한 홍보와 IR담당자가 필요하기 때문에 홈페이지메뉴가 추가되거나
신규조직지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산초보임니다
  0 추천 | 6년 이상 전

보안 규정, 프로세스 , 백업 규정, 프로세스 , 개인정보 보호 규정, 프로세스 등등 확립해 놓으셔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