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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 ERP (그룹웨어) 어떤 것을 쓰시나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새로이 회사를 하나 인수하려는데
회사가 세무사 사무실에 돈을 주고 기장을 맡기고 아무것도 관리하고 있지 않은 상태라
시스템을 구축해야하는데 전혀 모르는 분야라 정말 혼란스럽습니다. ㅠㅠ
본사는 적지만 현장에 나가있는 직원들이 600명 가까이라 꽤 되다보니 월급 등도 관리가 필요하구요.

제가 원하는건...

1) 전자결재
2) 인사관리
3) 회계관리 (직원들 인사/근태/퇴직/급여관리도 같이 해야함)
4) 직원간 메신저, 메일 등

입니다.

구축형은 아니고 클라우드형으로 할 생각인데요.

언뜻 찾아보니
다우오피스, 하이웍스, 비즈메카, 이카운트, serp, 더존 등등 너무나 많은 업체들이 있네요.

아무래도 비싸지만 회계쪽이 강한 더존이 끌리기도 하고..
비용 면에서는 하이웍스, 비즈메카 등이 또 괜찮아보이기도 하고요.

비슷한 고민하신 분 계신가요? 조언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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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오케바리
  0 추천 | 6년 이상 전

ERP및 그룹웨어의 경우는 회사의 기간 시스템이니 만큼 신중하게 고르셔야 합니다.
차후 확장성까지 고려해서요....
ERP는 구축형으로가시고
그룹웨어의 경우는 클라우드 쪽으로 생각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사업종목이 어떤 쪽인지 모르겠으나 제조쪽이고 어느 정도 규모가 있다면 uniERP도 컨텍해 보시는 것이
좋겠네요..(구축 비가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그룹웨어는 비즈메카 이지가 유저 베이스로 과금이 되니 초기 구축비가 없어서 접근하시기 쉬울듯 합니다.
나름 전자결재 부분 기능도 강력하더군요...메일은 말할것도 없구요...

guest | 6년 이상 전

상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더 찾아보겠습니다.

guest
  0 추천 | 6년 이상 전

이카운트 ERP 사용중입니다.

guest | 6년 이상 전

이카운트 더 알아보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양성환
  0 추천 | 6년 이상 전

이카운트가 클라우드형태로는 가장 연혁도길고 장애대응도빠릅니다.

guest | 6년 이상 전

이카운트 더 알아보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밤에피는장비
  0 추천 | 6년 이상 전

둘다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급여부분과 그룹웨어 두 부분의 성격이 다릅니다.

급여/생산/구매 등이 ERP 쪽이라면 그룹웨어는 전자결재/메일/게시판/문서함 등으로 분류됩니다.

생산쪽이 들어가면 ERP 적용을 해야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더존회계와 그룹웨어 임대형으로 사용하시면 될 듯합니다.

같이 서비스하는 것이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각각의 특성이 틀리기때문에 별도로 사용하시는 것이
나아보입니다.

guest | 6년 이상 전

성격이 다른 것을 파악하고 찾아보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guest
  0 추천 | 6년 이상 전

클라우드형으로 하신다고 하기에 한줄 적어봅니다.

그룹웨어는 새움소프트 알아보시고
ERP는 영림원 알아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guest | 6년 이상 전

말씀 감사합니다. 알려주신 두 곳도 알아보겠습니다.

guest
  0 추천 | 6년 이상 전

저희 회사도 그룹웨어 도입하려고 제가 많이 알아봤었는데...
회계기능쪽으로는 더존이 좋은거 같습니다. 하지만 비용 압박이..
다우는 회계쪽은 조금 기능이 약한거 같구요~
그 외 기능들은 다 좋아보였습니다. (데모 이용해봄)

guest | 6년 이상 전

다우는 그런 부분이 있군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10milesback
  0 추천 | 6년 이상 전

급여관리 기능에서 언급하신 그룹웨어 중 몇몇은 탈락일듯 한데, 600명 정도 규모이시면 그룹웨어와 ERP(회계)를 전문화된 솔루션으로 따로 가져가시는게 맞지않을까 싶네요

guest | 6년 이상 전

600명이 모두 그룹웨어나 ERP를 사용할 것은 아니고 본사의 10여명 인력만 사용하는 것이긴 합니다. 그룹웨어중에서도 급여관리가 약한 곳들이 있나보군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werther.chan
  0 추천 | 6년 이상 전

그룹웨어를 말씀하시는것인지.. 아니면 ERP를 말씀하시는것인지 모르겠지만..
두가지 짬뽕형은 많이 있더라구요..
저희는 캘린더만 사용하고 있지만.. 비즈메카 제품이 상당히 괜찮더라구요..
욕심같았으면 그쪽으로 그룹웨어전체를 이관하고 싶었는데...

전 비즈메카를 추천해드립니다. 다른것들은 활용을 못해봐서....

guest | 6년 이상 전

비즈메카 좀 알아보겠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wansoo
  0 추천 | 6년 이상 전

더존 사용하고 있는데, 몇년에 한번씩 일방적으로 유지 보수비를 인상 시켜 버리네요~

guest | 6년 이상 전

아무래도 더존이 세무회계 1등업체이니까 그런가보군요 ㅠㅠ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guest
  0 추천 | 6년 이상 전

다우오피스 클라우드형도 있고

더존도 클라우드형이 있습니다.

회사에 가장 잘맞는걸로 선택하세요

guest | 6년 이상 전

예 신중하게 결정하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