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문서관리 질문입니다.....

도저히 방향이 잡히질 않아 여쭤봅니다

회사에 파일로 관리되지않고 인쇄물로만 존재하는 문서들을 정리해야 합니다

각종 보고서 및 품의서 등이 대부분이며

박스(검찰에서 압수수색 할때 쓰는 박스크기)로 10개 정도 분량입니다

이 문서들을 파일로 보관하려면 스캔하고 또 필요시 검색하려면 색인까지 되면 좋을텐데

어떤 방식으로 처리하는게 좋을런지요?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9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guest
  0 추천 | 약 7년 전

스캔해서 보관하는데는 무리가 없어보이는데

색인까지 해야한다니요;;;

OCR작업과, 인덱싱까지 하려면 꽤 많은 리소스가 퉁비될것으로 보입니다.

결국 사람과 시간이 필요할것으로 보이네요

guest
  0 추천 | 약 7년 전

알바를 고용하셔서

전부 스캔하신다면 OCR 리더기로....

색인작업하는것도 일이겠네요...

고생이 많으십니다.

그저멍하니
  0 추천 | 약 7년 전

성능 좋은 OCR 사용하셔서

인덱싱이 잘 되야 할것 같습니다.

알바를 쓰심이...

너무 양이 많네요

wansoo
  0 추천 | 약 7년 전

어짜피 해야할 작업이라면... 고속 스캐너가 없다면 이번 기회에 하나 장만하시고, 마음 다잡고 빨리 작업을 진행해야죠~ㅎ
고속 스캐너에 용지 연속 공급 장치 이용해서 쭉~ 쭉~ 쭉~ 쭉~ 한다면 그렇게 오래 걸리지는 않을 것 같네요.
몇년 전에 전산 시스템 교체하면서 3인 1조로 해서 창고 몇개 분량을 스캔 진행했었죠~ ^^;
실제 작업은 타부서에서 했었지만...
2명은 제본된 용지를 뜯어내어 스캐너에 넣기 좋게 정리해주고, 한명은 스캐너에 용지를올려 스캔 입력 및 전산 처리하고...
몇개월 했었죠~

werther.chan
  0 추천 | 약 7년 전

고생스럽겠지만... 일일히 수작업해서 스캔을 뜨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알바를 고용하면 더욱더 좋구요.. 1~2일 사이에 끝나지 않을까요?..

힘내세요~

guest
  0 추천 | 약 7년 전

제 생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OCR 기능이 있는 스캐너로 스캔

2. 일반스캔후 어도비Pro로 PDF 전환 (텍스트 인식합니다)

3. 스캔업체에 의뢰

시간이나 여건이 되시면 1,2번 그게 힘드시면 3번으로...

guest
  0 추천 | 약 7년 전

색인까지 완벽하게 직접 하시려면 PDF 솔루션 업체 컨설팅 받으셔야 할껍니다. 아니면 악X스캔 같은 업체에 맡기셔도 되는데 작업이 1회성이시라면 후자가 좋겠죠

guest
  0 추천 | 약 7년 전

결국엔 수기로 기록해서 정리하는수밖에 없으실겁니다.

일단은 전부 스캔을 해서 개별 파일들 분류를 해야 하셔서 제목만 일단 따로 기록하시는게 최선이고

내용까지 검색이 가능하게 하는건 어려울것으로 보이고 그나마 태그형태로 달아서 검색이 가능하게 한다면 그나마 다행이지 싶습니다.

결국 시간과 사람써야 하는 일인데 애매하다 싶으면 아르바이트 형태로 인원 모집해서 하시는게 그나마 빠르게 정리가 될것으로 생각됩니다.

wansoo
  0 추천 | 약 7년 전

SCAN해서 PDF로 정리해서 저장해 두면 되지 않을까요~
폴더 별로, 파일명 별로 색인 값을 두고 정리해서 저장해 두면 될거 같네요.

guest | 약 7년 전

저도 거기까지는 생각했는데 양이 너무 많아서 좀 더 효과적인 방법이 있을런지 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