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스토리지 간 데이터 마이그래이션 질문드립니다.

회사에서 운영 중인 파일 서버가 있습니다.

장비는 넷앱 장비입니다. 현재 장비 노후로 인하여 교체 예정입니다.

교체장비는 EMC 장비입니다.

대략적인 데이터양은 5.5 테라 정도 되는데 EMC 쪽 말로는 자기네들 데이터 마이그래이션 툴이 있어 오래 걸리지는 않을것이라고 하더군요

넷앱쪽 엔지니어에 문의를 해보니 1테라 보내는대도 엄청 오래 걸렸다고 하더라구요

네트워크는 동일 네트워크에 기가비트 조건이며 디스크는 STAT대 SATA 디스트 입니다.

사업장 이전하기전에 이동을 해야 하는데 이놈 얼마나 걸릴까요???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guest
  0 추천 | 7년 이상 전

흠,,,사견입니다만 툴이 마이그레이션 속도에 큰 영향을 끼치지는 못할것 같은데요, 워낙에 변수가 많다보니...최대한 시간적 여유를 확보하시고 작업 시작하시는게 최선일것 같습니다

wansoo
  0 추천 | 7년 이상 전

작은 용량의 file들이 많이 있는 형태라면 시간이 더 걸리고, 큰 용량의 file이 몇개 안된다면 시간이 비교적 적게 걸리기 때문에 뭐라 말하기 어렵네요.
NetApp, EMC 스토리지 모두 용도를 달리해서 사용하고 있는 상황이긴 하지만 스토리 업체에서 제공하는 툴은 사용해 보지 못해서 얼마나 속도가 빠를지는 잘 모르겠고요.
제공하는 툴이 블럭단위로 복사하는 형태라면 파일단위로 복사하는 방식 보다는 빠를 거란 생각이 들긴합니다.
최근에 SAS EMC 스토리지에 저장되어 있는 비교적 작은 size의 image file 4T 정도를 IPTime SATA NAS로 robocopy 툴을 이용해서 백업 받는 작업을 했는데 4일정도 걸렸습니다.
SATA NetApp Storage에 저장되어 있는 90Giga 정도의 DB dump file을 bzip2를 이용해서 iptime SATA NAS로 압축 백업을 매일 하고 있는데 9시간 정도 시간이 소요되네요. 압축된 용량은 9Giga 조금 안될 정도이고요.
xcopy 등의 file 단위로 복사하는 툴을 이용한다면 적어도 1주일 정도는 걸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guest | 7년 이상 전

답변 감사하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