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DFS-R을 구성해보았는데 외부 서버로 복사가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초짜 서버관리자 입니다.

AD서버를 새롭게 꾸미면서 데이타 서버도 같이 구동시킬려고 하는데 DFS라는걸 처음알고 이것저것 테스팅 중입니다. 레플리케이션으로 하나 꾸며서 폴더에서 자동으로 다른 서버폴더에 복사 기능을 유심히 알아보고 있는데 이것저것 궁금한게 투성입니다. 인터넷에서 여러 자료를 찾아보아도 쉽사리 나오진 않네요..

1. 일단 2대의 서버가 같은 도메인에 있어야 하는점인데, 다른 도메인으로는 레플리케이션이 되질 안네요.
다른 로케이션 서버에 복사를 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가능 하다면 VPN으로 연결이 되어있어야 하는건가요?

2. 스케쥴을 정해서 복사 기능이 리얼타임이 아닌 정해진 시간에 자동으로 복사나 업데이트 기능이 될런지요? 지난번 랜섬웨어때문에 무지 고생을해서.. 만약 리얼타임으로 복사나 업데이트가 된다면 복사 기능은 말짱 꽝이 될거 같은 문제점을 발견했습니다.

3. AD/데이타 서버에 OS로 돌아가는 C드라이브 SSD(RAID1), D드라이브 10TB(RAID1), E드라이브 10TB(RAID1) 드라이브가 총 3개가 있습니다. D 드라이브에서 데이타 쉐어를 해서 AD유저들과 나눠쓸 용도이구요, E드라이브는 D드라이브 파일을 매일밤 압축해서 E드라이브에 저장 3개월 단위로 저장하고 지우는 방식, 이런식으로 백업용으로 사용할 생각입니다. 클라우드로 백업을 생각해보았으나 용량이 크면 업로드 하는게 쉽짆않더군요. 압축해서 세이브 하는 방식이 좋은건지 아니면 다른 방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합니다.

업체를 사용해서 하는 방법이 가장 좋겠지만 회사 사정상 제가 많이 맏아서 하고 있어서 최대한 비용은 적게 가능 방향으로 하려고 합니다. 도움이나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wansoo
  0 추천 | 7년 이상 전

DFS-R이란게 있는 걸 처음 알았네요.
질문 보면서 공부를 하게 되네요~ ^^*
잘은 모르겠지만...
외부 네트워크에 있는 서버 복제를 지원하지 않더라도
윈도서버에 있는 VPN 기능으로 연결해서 복제 하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백업 받을 때 백업본을 원본으로 덮어 씌우는 방식으로 할 경우엔, 랜섬웨어 등으로 인해 원본이 손상 입으면 백업도 함께 손상을 입는 문제가 있는데,
백업 받을 때는 일자별로 변경된 파일만을 추출해서 백업 받도록 설정해서 이전 백업본이 손상 입지 않도록 설정하는게 중요하다는 생각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