뜬금없이 총괄부장님이 관계사에 넷헬퍼로 다 밀자는데
이 게시판 보면 안좋은 평이 좀 보이긴 하더라고요
기존에 저희 회사는 Kaseya 쓰고 있었는데 노드들 중복제거도 안되고 유지보수도 애매하고 해서 거진 손 놨더니
이젠 넷헬퍼 이야기가 갑자기;;
여러분들이 보시기엔 넷헬퍼나 넷 클라이언트 들일만 한가요?
2016-09-08(목) 16:01:11에 작성 되었습니다. 2016-11-22(화) 05:59:01에 수정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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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쓰기나름일텐데요,? 관리툴이나 보안솔루션이 별로 준비안되어 있던 저희회사 같은 경우는 매체제어부터 원격지원 자산관리까지 나름 알뜰하게 잘쓰고 있습니다....물론 어의없는 버그때문에 불만도 정말 많지만 활용하는 분야가 많다보니 본전은 뽑는다고 생각드네요
견적 받아봤는데 비용대비 영~ 아닌듯 예산 있으면 다른데에 투자하는게 낫겠더군요
넷헬퍼를 무슨 용도로 쓰시려는건지요? 카세야를 대체하시려는 컨셉이면 않맞겠다 싶어서요....현 넷헬퍼 유저입니다.
카세야가 넷헬퍼나 넷클라이언트보다 더 좋아보이던데요,, 넷헬퍼 넷클라이언트는 둘다 데모봤는데 큰 차이는 없어봬용
guest | 7년 이상 전
카세야 통해서 포멧하는 방법을 쓰다가 이미지 저장소가 자주 다운되서 불러다가 고쳐달라고 그러고 유지보수 네고도 하고 하다 보니 업체게 손 놓아버려서요 ㅠㅠㅠ
카세야 통해서 포멧하지 않으면 에이전트 중복 등록 하는것도 수동으로 처리해야 하고;;
SW자산관리때문이라면 비추(ASM 이나 APC 기능활용 해도되니) 사내에 PC를 정책으로 통합관리 할 목적이라면 추천입니다 7버전까지 올라오면서 속칭 안되는게 없을정도로 다양한 기능이 있구요ㅋ 이딴건 왜필요하지? 할정도로 별개 다됩니다
넷헬퍼 자체는 좋습니다. 자산관리에 헬프데스크에 심지어 보안관리까지 되니까요 특히 AD환경이 아니시라면 IT운영 업무에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다만 업데이트 약속을 매번 어기고 문제 생겼을때 고객센터 대응이 매우 느린 느낌을 받았습니다 . 이점 때문인지 평판은 그리 않좋더군요 넷클라이언트도 대동소이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3년 전쯤에 사용한 느낌이라 지금은 다를 수도 있습니다)
6.x 부터 사용했는데, 7.x 에서 제공하는 기능, 제대로 쓰려고 엔지니어 불러서 확인해보니...
무슨 제약이 그리 많은지. 그냥 안된다고 하지...
답답해서 좀 알아보니, 내부 연구소에서 개발하는데
인력 입퇴사가 잦고, 단기간에 많은 인력이 퇴사한 경우도 있었고...
핵심 개발자 근속기간 들어보니 좀 그렇더군요. 물론 제 개인 의견입니다.
자산관리만 보면, 결국에는 최종 관리자의 수작업이 필요합니다.
라이센스 정보는, 외부DB+자체DB 조합인데 이게 단순 목록만 체크하는 거라
한 패키지에 여러 SW가 포함된 경우는, 결국 담당자가 일일이 다 체크해야 합니다.
예) SQL Server 의 관리툴인 SSMS 만 설치할 경우 (따로 DB CAL 이 필요하지만 SSMS 자체는 무료임)
상용으로 표시됨
전산 자산관리가 목적이라면, 자산관리 전용 솔루션보다는
다른 솔루션에 번들된 부가기능을 사용하는 것도 괸찮을 것 같습니다.
제 경우는, 외산백신의 고급버전에서 제공하는 자산관리와 어플리케이션 제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카운트기능 (상용/무료/마이너버전 묶어보기), HW 사양, 설치SW 목록, 어플리케이션 제어(실행허가/불허가) 사용하고 있는데, 전체비용은 많이 저렴해지고, 하던 일은 비슷합니다.
guest | 7년 이상 전
안녕하세요. 좀 늦은 감이 있지만, 사용하고 계신다는 외산백신 고급버전이 어떤건지 알려 주실수 있으실 까요?
guest | 7년 이상 전
카스퍼스키 어드밴스드 버전입니다
서로 장 단점이 있지 않을까 싶네요~
그때 그때 달라요~이겠죠.
남들에겐 나빠도 나에게는 좋을 수도 있고, 나에게는 안 맞아도 다른 사람에게는 딱 맞을 수도 있고...
거진 대동소이할것 같습니다만.. 넷헬퍼나 넷클라이언트가 그렇게 나쁜 제품은 아닙니다.
제 주변사람들은 괜찮다라는 반응이 많습니다.
저희도 변경검토를 했었구요..(물론 자금이 딸라셔.. Stop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