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회사내 프로그램 라이센스 관리 및 문서보안에 대한 솔루션을 찾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100명정도 되는 규모의 회사에 다니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회사 내에서 쓰는 프로그램의 라이센스 및 문서보안을 위한 솔루션을 찾고 있는데요

제가 알고있는 정보가 하나도 없어서,.... 공부해가면서 찾아봤어요

DRM - 문서파일 자체를 암호화 ( 장점 : 보안성 , 단점 : 업무비효율가능성 증가 )

DLP - 데이터 유출 방어 ( 장점 : 유출된 데이터 추적, 단점 : DRM 보다는! 낮은 보안성..? )

문서중앙화 - ( 장점 : 랜섬웨어 방지, 문서보안 , 단점 : 중앙화로 인한 직원들의 불만...? )

=== 가격 DRM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4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guest
  0 추천 | 8년 이하 전

가격은 DLP>DRM>문서중앙화 아닌가요? 저희 견적 받을때 대강그랬는데

guest
  0 추천 | 8년 이하 전

넷헬퍼 사용중이지만 문서보안은 따로 DRM 쓰고 있어요 넷헬퍼로 문서보안까지는 무리에요(저흰 6버전인데 매체제어 기능까지만 제공되네요)

guest
  0 추천 | 8년 이하 전

문서보안 솔루션이란 것이 사용자를 위한게 아니라 기업의 문서자산 보호를 위한 솔루션이기 때문에 사용자 입장에서 편리한 제품이 아닌 것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보안 솔루션의 도입 목적을 분명히 하시고 임직원과 기업간의 공감대를 형성한다면 도입하는데 무리는 없을 듯합니다... ^^ 다만, 처음 도입 시에 어떤 제품을 선택할까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DRM/DLP/문서중앙화 중에서는 말씀하신 것처럼 문서중앙화가 타 제품의 기능을 모두 포함하고 있네요.. 그리고 모든 보안제품은 직원불만(?)이 있습니다 . 문서보안 제품은 공통적으로 넘어야할 산인 것이죠 ^^;; 그리고 사용자 불편 때문에 기업자산을 위험에 노출시켜도된다? 는 논리도 맞지 않을 듯하고요.
모두 장단이 있지만 문서중앙화하면 기업 자산을 중앙에서 통합 관리하면서 얻는 효용이 굉장한 것 같아요.
요즘엔 랜섬웨어 예방과 버전관리 등 중앙화만의 이점 때문에 도입하는 경우도 많은 것 같고요.
저희는 이스트소프트의 시큐어디스크 사용 중입니다. 저희도 처음엔 불만 많았는데.. 이제는 회사 전체가 잘사용하고 있습니다. 역시 인간은 적응의 동물인가봅니다 ^^;

10milesback
  0 추천 | 8년 이하 전

넷헬퍼는 문서보안은 아니에요 보안기능을 일부 갖고 있는 자산관리 솔루션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문서 보안 때문이시라면 언급하신 DRM/DLP/문서중앙화 중에서 보시면됩니다. 각 분야마다 제품도 다양해서 뭐가 비싸다 뭐가 좋다 라고 말하기 애매하구요 현재 업무환경과 가장 적합한 형태로 선택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