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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격접속 업무환경을 만드려고 합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집에서 업무를 해야하는 경우와 외근중에 커피숍 등에서 업무를 보는 직원을 위해서 원격 업무 환경을 만들어야 하는데요 비용이라던지 보안, 편의성 등을 고려해서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사내 PC는 윈도우 8.1 이며 원격으로 사내 PC에 접속해서 그룹웨어 와 ERP 사용이 주요 과제입니다.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해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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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werther.chan
  0 추천 | 8년 이하 전

사내 VPN이 구성되어있다면 작업하시기는 쉬울겁니다.
저희는 외부에서 접속해서 작업하는것이 보안에 더 취약하다고 판단되어 외부에서 작업을 일체 못하게 합니다.
그룹웨어 접속하는것또한 특정인을 제외하고는 안되도록 되어있어서..

몇명 되지 않는다면 그냥 팀뷰어를 유료로 사용하시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ioi
  0 추천 | 8년 이하 전

SSL-VPN 사용이 맞을거 같긴한데...비용 부분이 문제가 될 거 같네요.

어느정도 예산이 잡혀있는지에 따라 원격접속 프로그램 라이센스도입(소프트웨어-월비용) SSL-VPN 도입(하드웨어도입-초기비용)

결정하시는게 좋으실듯 하네요.

wansoo
  0 추천 | 8년 이하 전

팀뷰어가 괜찮을 것 같네요.
개인용은 무료이지만, 업무용으로 사용할 것 같으면 비용을 지불해야 할 것 같고요.
모바일도 지원되어서, 조금 불편하긴하지만 아이패드로 컴퓨터 접속해서 작업하는데도 괜찮고요.

아직 제대로 test를 못해 봤지만,
오픈소스를 활용한 방법도 조건만 갖춰진다면 가능할 것 같고요.
오픈 소스 VPN과 VNC를 조합해서 사용한다면 가능할 것 같은데,
아직 제대로 Test를 못해 봐서 뭐라 구체적으로 설명하기는 어렵네요.

guest | 8년 이하 전

조언 감사합니다 팀뷰어 저도 한때 잘썼는데 보안에 취약하다고들 해서 걱정이되더라구요 그래도 우선순위로 보고 있기는 합니다 VPN 활용도 생각해 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