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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와 제조사에 자기 제품 엔지니어가 없다는 경우도 있네요

얼마전에 모 외국 솔루션을 도입했습니다
사용중에 장애가 발생해서 구매처에 기술지원을 요청하였고
구매처의 엔지니어가 저희 회사로와서 이것저것 해보더군요
근데 잘 모르는 제가 봐도 초짜 이거나 적어도 저희가 사용중인 제품에 대한 기술지원 경력은 없어보이더군요
결국 아무것도 못하고 돌아가면서 제조사(벤더사라고 하는)에 엔지니어를 요청해준다고 했습니다

몇일 지나고 다른 엔지니어가 왔는데 제조사가 아니라 다른 업체의 엔지니어였고 더군다나 저희가 구매한 업체의 경쟁업체라고 하더군요 헐

당연히 책임감이나 해결해야겠다는 의지도 보이지 않았고 억지로 끌려온듯했고 저역시 아무 상관없는(?) 회사 분께 컴플라이을 할 수 없어서 제조사에 항의했더니 자기네는 원래 엔지니어가 없고 협력사들의 엔지니어들이 기술지원을 해주고 있다는 말만 되풀이 ....

아니 자기 제품에 대한 엔지니어도 없다는게 말이나 되는지
우리와 관련도 없는 업체분에게 어찌 책임감있는 일처리를 요구할지 난감할 뿐입니다

이런경우가 종종 있으신지 ..
또는 어떻게 대처하는게 좋을런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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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guest
  0 추천 | 8년 이하 전

외국제품들 중에서는 엔지니어가 없는경우도 있고(있더라도 실력 부족) 직접 본사 엔지니어와 영어로 지원받아야 하는 경우도 종종 있었습니다. 딱 install 만 해주더군요

guest
  0 추천 | 8년 이하 전

무슨제품군인지는 궁금하네요

guest
  0 추천 | 8년 이하 전

이런경우는 어떤솔루션 혹은 기업인지 공개 안되나요;;;

양성환
  0 추천 | 8년 이하 전

어떤솔루션인지모르겠지만
솔루션파트너도 등급이있습니다
유명솔루션이라면 파트너레벨도 확인해보세요

guest
  0 추천 | 8년 이하 전

외산업체의 경우 엔지니어가 없거나 극 소수(3명이내) 많은듯 싶어요.

그저멍하니
  0 추천 | 8년 이하 전

그냥 헐이네요...

제조회사에 연구인력, 엔지니어가 없으면

제조회사가 아니죠...

wansoo
  0 추천 | 8년 이하 전

새로운 솔루션을 도입할때는 회사가 안정적인지, 기술지원은 잘 이루어 지는지는 기본적으로 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도입한 고객사도 방문해 볼 필요가 있고, 고객사 평도 들어 볼 필요가 있고...

정말 저런 업체가 있나 보네요~

guest
  0 추천 | 8년 이하 전

에이 설마 그럼 팔지 말아야지 저런 제품이 있을리가 있나요??

guest
  0 추천 | 8년 이하 전

그래서 파트너를 통해서 구매할때 그 파트너에 제품다룰줄 아는 엔지니어가 있는지 꼭 확인이 필요하죠. 그냥 판매만 하고 나몰라라 하는곳들도 많아서......

werther.chan
  0 추천 | 8년 이하 전

헉.. 그런 경우도 있나보네요..
저희도 보통 솔루션구입하면 개발사쪽에서 지원이 아니라 파트너사쪽에서 지원을 하는경우가 많은데.. 파트너사의 담당자들이 자주 바뀌거나 아니면 업무가 능숙하지못한 경우가 많더라구요.
저희는 가격적으로 저렴하다고 해서 파트너사를 통해서 하는데.. 쩝.. 그래서 이중삼중일을 하는경우가 많았습니다.

계약시에 장애시 처리되는 사항이 기입되어있다면 계약업체에 컨플레인을 걸수 있지싶습니다.
기운내세요..

guest | 7년 이상 전

국내 it 사업의 한 단면이지요. 솔루션이든 하드웨어든 고객들이 제품 도입가에만 초점을 맞추다보니, 저렇게 유통만 해서 가격으로 장사하는 업체가 많은 거지요. 결국에는 문제가 생기면 구매자가 다 떠안아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그렇다고 비싸다고 서비스가 좋은 것도 아니니 참 어렵네요.. 좋은 파트너를 발굴하는 방법밖에는.. 그래서 인맥이 중요하죠..ㅠㅠ

10milesback
  0 추천 | 8년 이하 전

소프트웨어 회사중에 글로벌로는 큰회사인데 국내 지사는 형편없는 경우가 많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