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전자결재 단독 솔루션 문의

저희 회사는 쉐어포인트 2007을 그룹웨어로 쓰고 있습니다.

이번에 전자결재 오류가 너무 잦아 쉐어포인트 2013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려고 했지만

쉐어포인트 2010부터 전자결재 기능이 빠져 있다고 하네요...

AD, Exchange 서버를 사용하고 있어 AD 연동 되는 전자결재 솔루션이 있을까요?

아니면 쉐어포인트 2013에 전자결재 단독 솔루션을 붙여 버릴수는 없을까요?

AD 및 Exchange 서버는 저희 전산실에서 관리하고 있어 따로 호스팅은 필요 없으며

그룹웨어 서버도 저희가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 있다면 추천 및 조언 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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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guest
  0 추천 | 9년 이상 전

쉐어포인트에 대한 평가를 볼 때 마다 참 씁쓸합니다.

그룹웨어를 쉐어포인트로 도입한 이유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상기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ㄱ. SI 업체들의 횡포(?) - 기능 추가시 엄청난 금액 및 인프라 업데이트로 인한 그룹웨어 업데이트시 신규 개발비용에 가까운 비용 소요.

ㄴ. 제품 사용의 연속성 - 중소형 SI 업체 채택시 업체 부도로 추가 지원이 불가.

아마 이로 인한 검토 중 쉐어포인트를 선택하지 않으셨나 싶습니다. 서드파티를 추가해서 쉐어포인트를 쓰신다면.. 쉐어포인트 도입 전으로 돌아가시는 것입니다..

2007에 있던 전자결재는 원래 쉐어포인트에 있었던 기능이 아닙니다. 아시아권 특히 일본과 한국의 독특한 결재 문화에 의해서 개발되어 제공했던 기능으로 문제가 많아 2010 이후 부터는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쉐어포인트에서 제공하는 결재는 워크플로우라는 이름으로 불리며, 개발이 아닌 셋팅으로 어느 정도 구현하실 수 있습니다. 단, 국내에는 관련 서적이 거의 없고 컨설팅 엔지니어도 거의 없도 MS PM(Product Manager)도 잘 모르는 관계로 해외 서적들을 참고 하셔야 합니다.

MS 서버군이 개개로는 허접하다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합쳐놓고 보면 무시할 제품이 아닙니다.

MS에서 신제품을 발표할 때,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앵무새처럼 따라서 전달만 하지 말고, 본사에서 시니어급의 엔지니어와 컨설턴트를 대려와서 기술 전수를 해야하는데.. 참 걱정입니다.

예전에 저희 회사에서 구축해 놓은 곳이 있습니다. 지금은 그 작업을 별로 하고 싶지가...구축해 놓은 전산실 담당자분을 소개시켜드릴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도와주실지는 그분들의 마음 이지만요^^

guest
  0 추천 | 9년 이상 전

안녕하세요 오렌지테크 입니다.

문의 주신 사항에 간략한 정보 드립니다, 위에 모포님께서 기재해 주신 것처럼
별도의 그룹웨어 시스템을 통해 전자결재 시스템 구축을 추천 드립니다.

현재 완성도 높은 그룹웨어 솔루션들이 여러가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기능들은, 전자결재, 전자우편, 게시판, 문서함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개발사 마다 업무지원을 위한 별도의 모듈을 옵션으로 제공하고 있어 추후 내부 업무의 필요한 부분을 추가 도입 하실 수 있습니다.

그룹웨어는 다우오피스와 나온소프트 추천 드리며 역시 비용부분의 대한 검토가 필요 하실 겁니다.
대부분의 그룹웨어 솔루션들이 AD연동 기능을 지원하고 있음을 말씀 드리며

내부 데이터 관리를 위해 문서중앙화 솔루션 또는 NAS의 기본 기능을 통해 데이터 접근 권한을 부여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guest | 9년 이상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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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uest
  0 추천 | 9년 이상 전

저희랑 비슷한 상황이네요.
저희는 쉐어포인트를 신규로 도입해서 전자결재와 파일시스템을 이식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전자결재는 CoSign이라는 디지탈 서명 솔루션과 Nintex Worflow 라는 써드파티 툴을 이용해 개발하고 있습니다.
회사내 중요 문서들이 많아 유저별 접근관리와 프린트 권한 세분화를 하려했으나 MS에서 PDF 문서의 권한 관리가
용이하지 않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항이구요.
쉐어포인트의 대체적인 느낌은 허접하다..입니다 (내가 허접한가?)
버그도 많고 워크플로우에서 제공하는 펑션들이 너무 제한적이었습니다.
써드파티 프로그램을 따로 구입하지 않으면 구현할 수 없는 기능들이 많았고
그나마 써트파티 프로그램들도 버그가 많아서 살얼음을 걷는 느낌입니다.

차라리 완성도 높은 그룹웨어와 문서중앙화솔루션을 따로 도입하는 것이 효율적일 것 같습니다.
물론 비용은 배 이상 비싸지겠지요.

그룹웨어는 다우오피스가 상당히 완성도있으나 비용이 만만치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