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ms 라이선스 관련 질문입니다.

서버 본체 옆면에 proof of license certificate of authenticity 적혀있고
product key가 적힌 스티커로도 라이센스를 보유하고 있다고 볼수 있을까요?

예를 들어 아래와같은 스티커 모양입니다.

보통 소유한 라이센스를 정식으로 증명할때 주문확인서 ,구매한 거래명세서 및 세금계산서를 보여줘야하는데
주문확인서는 분실된 상태이고
현재 기간이 10년이 지난상태라서 폐기된 상태입니다...
어디서 구매햇는지도 모르는 상태인데 정식적으로 라이센스를 보관하고 있다고 증명이될런지요?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4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guest
  0 추천 | 약 8년 전

OEM 버전이면 PC와 함께 OS를 구매한것이고 스티커그 그 증거입니다. PC가 교체되었거나 메인보드 변경등 PC에 큰 변화가 없었다면 당연히 적법한 윈도우즈를 사용하고 계신거에요

kano5901
  0 추천 | 약 8년 전

윈도우 라이센스 체계가 상당히 이상하게 되어있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내용을 적는거라 틀릴수도 있지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저희의 경우에는 Windows License가 글로벌 라이센스를 사용합니다.
Windows 7 Enterprise를 사용하고 있죠.
그래서 PC구매시 Free-Dos 제품을 사서 글로벌 라이센스를 사용하면 될 거라 생각했었는데
라이센스 법률상 그게 아니었습니다.
무조건 windows7 pro 이상의 제품을 사야 글로벌 라이센스를 넣을 수가 있었어요.
라이센스가 있는데 왜 또 라이센스를 사서 적용해야하냐 라고 Microsoft쪽에 물어봤으나
정책상 그렇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Free-Dos를 사서 설치하게되면 나중에 라이센스 불법 사용으로 걸릴 수 있다고 하는 어처구니 없는 답변을 받았어요.

질문 주신 내용으로 본다면
Home License는 집에서 쓰는 용도이기 때문에 걸리게 될거같네요.
기존에 라이센스를 가지고 계셔도 Home라이센스로는 업그레이드 설치가 불가합니다.(즉 Pro나 Enter, Ulti등 설치가 안됩니다.)

제가 알고있는 것과 다른 경우일 수있지만.. 가진 라이센스도 Home버전이고 실제로 쓰는 버전도 Home 버전을 쓰신다면 괜찮으실수도있을 것도 같네요..

wansoo
  0 추천 | 약 8년 전

OEM은 컴퓨터 구매할때 컴퓨터 본체에 라이선스 키가 붙어 있는 형태로 오기 때문에 증명할 자료가 스티커 외에 달리 없을 것 같은데요...
작년에 MS 대리 법무법인과 조정 신청 건으로 법무 법인 쪽에서 사전 요구 자료에 OEM 인증 자료로 컴퓨터에 붙어 있는 스티커를 찍어 보내 달라고 했었던 걸로 기억되네요.

그런데...
첨부한 사진은 윈도 서버 라이선스 키가 아니라, 윈도 PC 홈에디션 키 이네요.

guest | 약 8년 전

회사 시디키를 함부로 첨부할수 없어 예시용 이미지를 첨부햇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werther.chan
  0 추천 | 약 8년 전

제가 알기로는 서버나 PC옆에 관련 스티커가 부착되어있으면 라이센스 인정이 되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예전에 MS나 불법소프트웨어단속시에 스티커를 확인하더라구요.

해당 스티커와 설치된 OS버전이나 키가 동일해야하구요. 임의로 서버나 PC의 중요부품들을 변경하면 해당부분 인정 못받는다고 얘기를 들었구요..

자세한부분은 라이센스나 저작권 사항을 잘아시는분이 답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