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평균적으로 한 달에 약 1,200건의 IT 인시던트가 발생 ㆍ그중 5개는 치명적인 인시던트 ㆍ이에 발생하는 IT 비용이 약 4000만원 이상, 비즈니스 비용 포함하면 1억 이상 ㆍ평균 복구 시간은 5.81시간, 원인 분석에는 7.23시간으로 더 많은 시간 소요 ㆍ중복 인시던트 17.5%, 반복 인시던트 13.3%가 발생. 이를 줄여야 한다고 말합니다.
이처럼 운영비용 감소, 중복 알림 필터링, 장애 인지 및 해결 시간 단축은 모두의 고민입니다. 인시던트는 더 이상 IT 부서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비즈니스 생산성 및 고객 경험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IT 시스템 및 인프라에서 발생하는 인시던트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한다면 인시던트를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감지하고 해결 시간을 단축할 것입니다. 인시던트를 잘 관리하고 대응하는 기업은 IT 인시던트 처리에 절감된 시간으로 디지털 혁신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늘어날 것입니다.
인시던트 대응을 위해 조직에서 준비해야 하는 5가지 역량
1. 자동화 시나리오를 가진 인시던트 플레이북(Play book) 준비 2. 인시던트 대응을 위한 부서 간 이해관계자 관리 3. 주요 서드파티와 모니터링 및 협업 4. 인시던트를 통해 학습하고 개선하기 5. 인시던트 감지와 대응을 촘촘히 연결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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