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 정보보호 정책·지침을 수립하고 책임자와 담당자를 지정하여 운영하기
03 정보시스템의 사용자계정 및 접근권한 관리하기
04 기업의 정보자산 분류기준을 수립하고 목록 관리하기
05 개인 및 공용 업무환경의 PC, 노트북은 정기적으로 보안 점검하기
(백신설치, 보안업데이트, 화면보호기 설정, 비밀번호 변경)
06 주기적인 취약점 점검·보완 및 홈페이지 제작 시 시큐어 코딩 준수하기
07 중요정보는 정기적으로 백업하고 안전하게 별도 관리하기
08 사무실 내 중요문서는 방치되지 않도록 하고 반드시 파쇄하기
09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폐기 시에는 기록된 데이터 완전하게 삭제하기
(덮어쓰기 7회 이상, 디가우징(Degaussing), 물리적 파괴 등)
10 기업이 지켜야 할 보안관련 법적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준수 여부 점검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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