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Drive Forrester EFSS Leader 등극

Google Drive Forrester EFSS Leader 등극

시장조사업체인 Forrester는 매 분기마다 제품들을 평가하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EFSS(Enterprise File Sync and Share) 부분에서 구글의 Drive가 Leader 로 올라왔습니다. 아마 지난 분기에 처음으로 구글 드라이브 평가를 시작한걸로 기억합니다. EFSS는 기업에서 사용하는 파일 씽크와 공유 기능에 해당되는 제품군이고 유명한 제품으로는 Box, DropBox 등이 있습니다.
기업에서 외부와 협업을 하기 위해서는 파일을 전달하고 같이 작업하는 환경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ㅇㅇ자동차에서 남미지역 대리점에 브로셔를 보내기 위해서 이메일로 보낸다면 어렵고 잘 전달이 되지도 않습니다. 이럴때는 협업 공간을 만들어 놓고 인터넷에서 권한이 있는 사용자가 다운받게 하면 되고, 또 회사에서 100여개의 협력업체와의 파일을 공유해야 할 경우에도 사용하면 좋습니다.
공유파일 시스템으로 관리하던 파일을 옮겨서 이용하면 1. 권한에 따른 보안강화 2. 외부에서 스마트폰이용 3. 속도 보장 4. 비용 절감 5. 검색기능 제공 6. 버젼기능 제공 7. 미리보기 8. 랜섬웨어 예방 9. 다른 앱에서 공유해서 사용 등등 장점이 있습니다.
다른 제품들은 계약하는 용량에 따라 비용이 발생하는데 구글 G Suite for Business는 용량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https://reprints.forrester.com/#/assets/2/157/'RES140078'/reports

[출처] https://reprints.forrester.com/#/assets/2/157/'RES140078'/reports

1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6년 이상 전

감사합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