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득 어떤날 클립보드의 내용이 필요할 때! 바로 그럴 때 사용하는 완소 클립보드-DITTO

문득 어떤날 클립보드의 내용이 필요할 때! 바로 그럴 때 사용하는 완소 클립보드-DITTO

프로그래머라면 저와 같은 상황을 분명 겪어 보셨을 겁니다.

일주일에 걸쳐 코딩을 완료했습니다.

매일매일 날짜별로 코딩한 프로그램을 저장하며 압축까지 해서 잘 정리해두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이틀전에 코딩했던 소스가 필요한겁니다.

저장한 파일에는 해당 소스 구문이 없습니다. 다시 노가다 코딩을 해야할 상황이 왔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생각나는건 분명 클립보드에 복사 해서 다른 클래스에 붙여넣기를 했었었다는 겁니다.

Ditto 프로그램을 열어봅니다. 그 안에 내가 클립보드에 복사한 모든 구문들이 다 들어 있었습니다. 살았습니다. 다시 노가다 코딩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래서 제가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은 개발자, 문서작업자, 그래픽 디자이너 모두에게 필수프로그램이 될만한 모든 클립보드를 저장하는 프로그램 Ditto 입니다.

공식 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ditto-cp.sourceforge.net/

우측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여 다운받고 설치합니다.

한국어 지원 사이트도 있습니다.

https://ko.vessoft.com/software/windows/download/ditto

IT관리자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라이선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회사에서 사용해도 무료인 프로그램이오니 염려 하지 않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해당 SW를 다운로드 후 설치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아이콘이 작업표시줄 우측에 생깁니다.

파란색의 동그란 아이콘입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마우스 좌클릭을 하시게 되면 아래처럼 과거 클립보드에 있던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찾고자 했던 소스가 바로 여기에 다 남아있습니다.

그럼 위 클립보드는 어디에 들어있는가를 찾아보겠습니다.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 하여 환경설정에 들어가봅니다.

데이터베이스 경로 설정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저 파일이 모든 클립보드를 간직하고 있는 파일입니다.

위 파일은 제 Ditto 파일입니다. 용량을 보니 꽤 나갑니다.

텍스트뿐만이 아니고 그림등과 같은 클립보드에 들어가 있는 모든걸 DB화 시켜 저장하기 때문입니다.

 

텍스트 클립보드에 대한 설명을 드렸고, 그림 클립보드일 경우도 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립보드 창을 열면 위와같이 리스트중에 그림이 보이는 것들이 바로 그림을 클립보드에 넣었을때 장되는 방법입니다.

보고자 하는 그림을 더블클릭하면 이미지 프로그램으로 해당 이미지가 연결되어 오픈됩니다.

환경설정에서 복사본 최대 개수와 일정기간 후 삭제 기능을 비활성화 하신다면 PC 용량이 허락하는한 많은 클립보드를 저장하실수 있을것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깔아놓고 아무 생각없이 일하시다가, 문득 어떤날 클립보드의 내용이 필요할 때!

바로 그럴 때 사용하는 완소 프로그램입니다. 개발하시다가, 이미지 편집하시다가 과거의 어느 순순간 필요할 때 쓰시라고 쉐어드아이티 유저분들과 공유합니다.

1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약 6년 전

예전에 리뷰보고.. 시행을 못해봤는데.. 이글보고 다시 설치하고 사용해보고있는데.. 뜻밖에 수확입니다.
좋은 프로그램 소개 감사합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