쌤팍의실전IT 4화. 전산쟁이의 숙명 IT Helpdesk 1부

쌤팍의실전IT 4화. 전산쟁이의 숙명 IT Helpdesk 1부

쌤팍의 실전IT 4화. 전산쟁이의 숙명 IT Helpdesk 1부


이번 4화에서는 IT Helpdesk에 대한 내용을 다룹니다. IT 담당자 업무 중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이 Helpdesk 업무인데요.

기업IT팀에서 이야기하는 IT Helpdesk란 무엇이고 왜 우리를 힘들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IT Helpdesk가 뭔지부터 알아야 어떻게 대응하는게 좋을 지 전략을 세울 수 있겠죠? 스트레스를 줄이는게 중요하니까요!

이 콘텐츠가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부탁 드립니다.

관리자 (쉐어드아이티) - 웨비나 리스트


비용절감 이렇게 해봐요

​​쉐어드아이티114 1회차. 비용절감 이렇게 해봐요IT담당자 고민해결 프로젝트, 쉐어드아이티114를 드디어 시작합니다.매년 IT부서의 가장 큰 목표 중 하나는 비용절감 입니...

(편집영상) 기업 업무용 PC, 어디서 구매하세요?

​​​​쉐어드아이티LIVE 25회차 방송 편집영상2019년 11월12일(화)에 방송된 기업 업무용 PC, 어디서 구매하세요?이번 영상에서는 기업의 업무용 PC구매 유형과 중요...

쌤팍의 실전IT 7화. 전산쟁이의 KPI작성법 2부

​​쌤팍의 실전IT 7화. 미리 준비하는 연말 인사평가, 전산쟁이의 KPI 작성 2부​2부에서는 실제 현업에서 쌤팍님이 사용하셨던 KPI문서를 토대로 IT담당자의 KPI작성 ...

쌤팍의 실전IT 7화. 전산쟁이의 KPI작성법 1부

​​쌤팍의 실전IT 7화. 미리 준비하는 연말 인사평가, 전산쟁이의 KPI 작성 1부​이제 2019년도 2달이 채 남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7화에서는 연말 인사평가를 대...


25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st 5stars

3달 전

시청 잘 했습니다~ ^^

Reply

3달 전

감사합니다 wansoo 님~
참 완수님 별은 번쩍번쩍 하시네요~~^^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3달 전

너무 힘듭니다. 하루종일 전화 받다 지치고
설명하는것도 지치고
설명해줘도 갸우뚱거리고
모든게 지치네요 ㅋ

Reply

3달 전

핫식스라도!! 한잔 하시고 다같이 버텨보시져~~~ㅎ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3달 전

직장내 컴관련 전화는 모두 나한테 오는 거 같은데.. ㅋㅋㅋ

Reply

3달 전

저는 정 심할때는 전화선을 살포시~뽑아 놓습니다~~ㅎ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3달 전

PC가 뭐가 이상한지 말할 순 없지만
하여튼 이상해 일단 와줘야겠어 ㅠㅠ

Reply

3달 전

그럴땐 이렇게 말하시져~~~
먼지 말할순 없지만 니가 이상해!! 라고 ㅎㅎ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3달 전

이상하게 니가 오니깐 잘된다??

Reply

3달 전

분명히 방금까진 안됐는데

Reply

3달 전

ㅋㅋㅋㅋㅋ

Reply

3달 전

저는 그럴때 이렇게 이야기를 종종 하곤 했었던것 같아요~~
니몸에 수맥이나 자기장이 흐른다~~!! ㅎㅎㅎ

Reply

3달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Reply

3달 전

ㅋㅋㅋ 대환장 파티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3달 전

힘들죠... 일이 힘들다기 보다 IT 1도 모르는 직원들 상대 하는 경우 어쩌다 한 번이 그게 힘들더라구요.
그리고 직원을 채용하고 그 직원을 계속 헬프 데스크 업무만 시킬수가 없으니 다른 좀더 상위 레벨 업무를 줘야하고
그러려니 헬프데스크 업무를 할 후임을 또 뽑아야 하는데 사람 뽑는거는 회사에서 승인을 안해주고.

Reply

3달 전

그러니까요~~뇌가 순수한 End user들 상대하다 보면 덩달아 IT도 멘붕이....ㅠ

거기다가 위에서는 사람 뽑을려 하면 입에 거품을 물고 안된다하니~~참 전산쟁이 생활이 갈수록 녹녹치 않느것 같아요~~ㅠ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3달 전

내 인내심의 한계는 어디인가 테스트 인가요 ㅎㅎㅎ

Reply

3달 전

헬프데스크 한 10년 하면 왠만한 종교지도자 같은 마음을 가지지 않을까요 ㅎ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3달 전

헬프데스크 쉽게 해결되는 일들도 있지만 하루종일 매달려도 해결안되는 일들도 있죠. 최대한 오류가 안나도록 모든 시스템을 도입단계부터 폐기까지 고민하는것도 방법입니다 ^^;;

Reply

3달 전

어쩔때는 End User를 폐기하고 싶은 마음이...ㅎ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3달 전

정말 helpdesk 운영.. 열심히는 하나.. 티가 나지 않으며, 누구하나 인정하지 않는 정말 속천불이나는.... 매일매일 유저대응때문에 맡은바 일에 집중도 못하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빨리 2부를 보고싶습니다.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효율성을 높이고 싶네요!~~
쌤팍님 감사합니다!~

Reply

3달 전

헬프데스크 노예생활에서 조금이나마 벗어날수 있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

Reply

3달 전

넵 감사합니다!~ㅎ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3달 전

헬프데스크 IT 고통의 시작이죠 ㅋ

Reply

3달 전

정말 헬프데스크 업무 처리하다보면 열반의 경지에 오를수 있을것 같긴하죠 ㅎㅎ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