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메일플러그입니다.
협업프로그램은 이제 기업의 필수 업무도구인데요.
따라서 기업의 규모와 상관없이 많이 도입하고 계시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룹웨어의 중요성을
잘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 듯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협업프로그램이
생산적인 근무환경을 만드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려고합니다.
그룹웨어를 도입하기 전에는
보통 메일,전화로 커뮤니케이션 하게 되는데요.
이는 팀원 및 부서간의 소통이 비효율적으로 진행될 수 있죠.
또한 1:1로 커뮤니케이션 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협업 시 각자 의견을 모으기 어려울텐데요.
이때 협업프로그램을 도입한다면 커뮤니케이션 체계를
구축하고 활성화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메신저를 통해 즉각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데요.
이를 통해 의견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업데이트나 변경사항을 쉽게 공유할 수 있어
모든 팀원이 최신 정보를 체크할 수 있게되죠.
이를통해 의사소통의 효율성이 높아질 수 있는데요.
협업프로그램 도입 전,
기존의 업무 방식으로는 진행상황이나
책임 소재를 제대로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이로인해 전체적인 상황을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생길 수 있죠.
따라서 이러한 프로젝트와 관련된 미흡한 정보 공유는
혼란을 야기할 수 있으며 갈등이 생길 가능성도 높은데요.
협업프로그램의 도입은 통합된 환경에서 업무가 이루어져
협업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혼란을 최소화할 수 있죠.
또한 각 팀원의 업무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전체 프로젝트의 진행속도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의 진행상황이 시각화되면서
조직 내 투명성이 크게 향상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원활한 협업 환경이 조성되어
전반적으로 생산성도 높아지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그룹웨어 없이는
유연한 업무 환경을 조성하기 힘든데요.
다양한 근무 형태를 직접 관리 하기 어렵기 때문이죠.
또한 협업프로그램의 부재는 외근, 출장 등
외부에서 업무가 발생하더라도
필요한 데이터에 접근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죠.
이렇게 필요한 데이터를 제때 확인할 수 없게 되면
일처리가 지연되는 등 생산성을 하락시키는데요.
업무협업툴을 활용한다면 직원들의 근태를
더욱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유연하고 자유로운 근무환경을
만드는 데 어려움이 없을텐데요.
더불어 자료 공유에 용이한 기능들을 통해
사무실 이외의 위치에 있더라도
필요한 데이터에 접근하기 용이합니다.
이렇게 유연한 환경이라면 업무가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겠죠?
지금까지 협업프로그램이 생산적인
근무환경을 만드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직 그룹웨어 도입 전이시라면 꼭 도입하셔야겠죠?
메일플러그에서는 메신저, Task, 전자결재,
근태관리, 자원예약, 드라이브 등
기업에 꼭 필요한 기능들을 담고 있죠.
신규 고객의 경우, 12개월 결제 시
50% 혜택 적용이 가능한데요.
저장공간 또한 무제한 용량으로 제공하고 있죠.
또한 GS 1등급 인증을 취득한
검증된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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