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회의할 때 얼굴 공개 안해도 됩니다. 관련 업체랑 시간을 단축해보세요.

화상회의할 때 얼굴 공개 안해도 됩니다. 관련 업체랑 시간을 단축해보세요.
회의 1시간 할려고 1시간 이동하고 1시간 회의한 후에 다시 1시간 복귀하면 총 3시간입니다. 길거리에 버리는 시간 참 아깝네요. 회의에서도 중요한 안건에 대한 토론이 아니면 행아웃과 같은 영상회의를 사용하는 것이 보다 효율적입니다.

최근에 다양한 화상회의 서비스들은 영상도 깨끗하고 다양한 공유기능이 있어서 PC나 스마트폰으로 회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로 하나의 문서를 같이 작성하는 협업기능이 있다면 화면에는 문서를 보여주고 여러명이 한꺼번에 문서를 작성하면 몇시간이 걸리던 협의 문서도 20분이면 가능합니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의 성능은 점점 좋아지는데 우리의 업무방식이나 스타일은 20년전하고 많이 달리진게 없는 거 같습니다. 네트웍이 어디에서나 가능하기 때문에 화상으로도 가능한데 권위의식때문에 불필요한 회의가 되지는 않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행아웃 기준으로 업무용으로 채팅이나 화상회의를 하기 위해서는 카톡처럼 맨 처음에는 커넥션을 맺어야 합니다. 그 다음에 상대방이 승인하고 채팅을 하고 채팅하면서 필요하면 영상회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여러명이 모이는 회의 일정을 잡을 때는 행아웃 영상방을 자동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또한, 화상회의시에 얼굴을 공개하는 것에 대해서 많은 부담이 있습니다. 외국 엔지니어랑 이야기 해보면 대부분 영상 뿐만 아니라 음성도 꺼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필요한 사람만 마이크를 끼고 화면을 공유하면서 회의를 진행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너무 민감할 필요는 없을 거 같네요.



행아웃에 대해서 더 자세한 내용은 수정된 공개 행아웃 매뉴얼을 참고하세요

2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4일 전 | 아이티브라운 | 01029252585

고객사에서 필요하다면 쓰겠는데 전화로 다 오는지라...

Reply

4일 전

여러명이 하거나 자료를 보면서 할때 좋습니다. 요즘에 외국 엔지니어하고는 모두 행아웃으로 회의합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5일 전

구글서비스중에서 가장 활용을 안하는것이 행아웃인데.. 화상회의용으로 괜찮은지 궁금하네요...

Reply

4일 전

회의를 할때 대부분 문서 보면서 이야기 합니다. 환자의 엑스레이이 같이 보려고 행아웃 하는 건 아닙니다. 스마트폰에서 사용하기 편한 것이 좋죠. 화면이 약간 안 좋으면 HD 카메라 달고, 여럿명이 이야기 할려면 스피커마이크 하나 달면됩니다.
http://cloudservicecody.blogspot.com/2016/04/blog-post.html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