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관리 시스템 도입, 비용을 최소화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메일플러그입니다.


업무관리시스템 도입을 계획하면서

여러가지 사항들을 고려하실텐데요.


그중에서도 비용을 가장 신경을 많이 쓰시죠.


그래서 오늘은 비용을 최소한으로 하여 업무관리 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그럼 어떻게 합리적인 그룹웨어를 선택할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





  • 1.효율적인 업무 도입 방식 선택




그룹웨어는 생산성을 높이고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필수적인 도구로 자리 잡았습니다.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디지털 전환을 위해

다양한 업무관리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는데요.


이때 경제적인 측면을 생각한다면

클라우드 그룹웨어를 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클라우드 그룹웨어는 초기 투자 비용이 낮은데요.


따라서 스타트업이나 중소기업에서

도입비용을 줄일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또한 업체측에서 자체적으로

유지보수 및 업데이트가 진행되는데요.


때문에 따로 관리인력에 투자할 필요가 없어 경제적이죠.



2. 업체별 가격 비교하기




이런 클라우드 그룹웨어는 다양한 업체에서

여러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업체별 상품에 따라 각기 다른 가격 정책과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업체 및 상품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는데요.





따라서 합리적인 업체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꼼꼼한 비교가 필요합니다.


그래야 예산을 초과하지 않는

효율적인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기 때문이죠.



3. 필요사항을 충족하는 업체인지 테스트




마지막으로는 회사의 필요사항을

충족하는 업체인지 테스트해 보는 것이 좋은데요.


이러한 테스트 후에 선택해야 업체 변경 없이

오랜기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만약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도입했는데

그 서비스가 맘에 들지 않는다면 어떨까요?


기존 업체를 변경해야하고

그만큼 비용도 2배, 3배로 지불하게 되겠죠.





그렇기 때문에 무료체험을 통해

업체의 기능을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UI/UX등 직원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지도 확인해 보셔야 하죠.


또한 실무자들이 직접 업무협업툴을 체험해보고

이에 대한 피드백을 수집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무료체험을 통해 해당 서비스에 만족했다면

정식으로 도입한 이후에도 만족도가 높기 때문이죠.





지금까지 비용을 최소화하여

업무관리 시스템을 도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합리적인 업무관리 시스템을

원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메일플러그에서는 무제한 용량

클라우드 그룹웨어를 제공해 드리고 있는데요.


업무에 꼭 필요한 기능 11가지를 지원해 드리고 있죠.


신규고객의 경우, 12개월 결제 시  50% 할인을 제공하고 있어

더욱더 합리적인 비용으로 도입하실 수 있는데요.


강력한 1등급 보안 인증을 취득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메일플러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https://blog.mailplug.com/1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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