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메일 협업시스템 결정 전 필수 체크리스트




안녕하세요. 메일플러그입니다.


협업시스템 선택을 앞두고 있다면

여러 가지 궁금한 점들이 생길 텐데요.


예를 들어, 용량은 어느정도가 적당한지

합리적인 업체는 어떻게 고르는지에 대해 궁금해 하시죠.


또한 이슈 발생 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등에

대하여 궁금해하실 수도 있으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웹메일 협업시스템 결정 전

꼭 확인해야 할 필수 체크리스트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함께 알아보러 가시죠!





체크리스트 ② 웹메일 협업시스템의 용량




만약 회사 이메일 사용이 처음이라면
적정 사용량을 어떻게 계산해야 할지
고민되는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또한 업무툴 내의 용량은 지속적으로

늘어나기 때문에 그 수치를 더더욱 계산하기 힘들죠.




하지만 무제한 용량 웹메일 솔루션일 경우

저장공간이 초과될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될 텐데요.


이외에도 저장공간이 넉넉하다면 저장공간을

따로 마련하기 위해 데이터를 삭제할 필요가 없죠.


이는 사내 자료들을 장기간으로 보관할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업무에만 더 집중할 수 있겠죠?





체크리스트 ② 웹메일 협업시스템의 가격




그룹웨어는 도입 비용뿐만 아니라

세팅비나 확장비용도 생각하셔야 합니다.


확장비용은 회사의 규모나 인원이 늘어났을 때

용량 및 인원의 추가금액을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그룹웨어 내에는 계속해서 데이터가 쌓이게 되고

인원이 늘어나게 되면 추가 비용을 지불할 수밖에 없죠.

 

그렇다면 비용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협업시스템을 도입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초기 비용 이외에 별도로 발생하는 금액을

최소화할 수 있는 웹메일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요.


또한 앞서 말씀드린 무제한 용량을 선택하는 것도

경제적인 비용으로 이용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용량에 대한 추가비용으로부터 자유로워져

가격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또한 계정을 추가하는데 얼마가 드는지

확인해 보면 경제적인지 아닌지 확인하기 쉽겠죠?





체크리스트 ③ 협업시스템 업체의 고객지원




업무툴을 사용하다 보면 이슈나

다양한 문의사항들이 생겨날 텐데요.


이때 적절한 조치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업무가 지연되어 효율이 저하되는 등

또 다른 문제를 야기할 수 있죠.


그렇다면 예기치 못한 이슈 발생이 걱정된다면

어떤 업체를 고르는 것이 좋을까요?





전문 상담원을 통해 고객지원을 받을 수 있다면

문제 발생 시에도 빠른 해결이 가능하겠죠.


추가로 기능별 사용법이나 매뉴얼 등

다양한 형태로 고객지원을 받을 수 있다면

더욱더 편리하게 회사 이메일 사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이렇게 상담이나 매뉴얼 제공 등

폭넓은 고객지원이 이뤄지는 곳이 좋겠죠?




오늘은 웹메일 협업시스템 결정 전

필수 체크리스트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회사 이메일솔루션 도입 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메일플러그에서는 용량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한

무제한 용량 그룹웨어를 제공해 드리고 있는데요.


12개월 결제 시 신규 고객이라면 50% 혜택

적용되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도입하실 수 있죠.


다양한 고객지원을 통해 신속하게 문의해결도 가능합니다.


기업에 꼭 필요한 11가지 기능을 제공해 드리고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https://blog.mailplug.com/1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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