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메일플러그입니다.
오늘은 그룹웨어 업체 선정 시 발생 가능한 이슈와
이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지에 대해 안내해 드리려고합니다.
아직 그룹웨어솔루션을 탐색 중 이시라면
오늘 포스팅을 꼼꼼히 체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솔루션 비용 이슈 및 해결책
기업들이 메일솔루션의 사용을 고민하는
가장 큰 요인 중에 하나가 비용일텐데요.
그룹웨어솔루션은 도입 비용 뿐만 아니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용 인원이나
용량 추가 등에 대한 금액이 붙을 수 있죠.
따라서 초기 비용+추가 금액까지 고려했을 때,
부담되는 가격은 아닌지를 생각하고 선택하시는 게 좋습니다.
업체별 기본 금액 부터 비교해 본 후에
그룹웨어 서비스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업체가 다양한 만큼 가격도 천차만별이죠.
한번 도입 시 오래 사용하는 그룹웨어 특성상
할인을 제공하는 업체도 있는데요.
할인 정책은 업체별 상품별로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최대한 비용 효율적인 선택을 위해 잘 알아보셔야 하죠.
2. 데이터 보안 이슈 및 해결책
그룹웨어솔루션 사용 시에는
보안 침해 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기업의 중요한 정보가
외부로 유출될 위험을 증가시키죠.
그렇기 때문에 사내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메일솔루션 업체를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따라서 이용 중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검증된 시스템을 갖췄는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정보 및 업무데이터 유출 등의 사고가 일어난다면
큰 피해를 입을 수 있기 때문이죠.
또한 다양한 보안 기능을 통해 업무 데이터는 물론
개인정보 보호가 가능한 곳이면 안심할 수 있을텐데요.
따라서 중요한 개인정보 및 사내 데이터 보호를 위해서
보안과 연관된 부분도 꼼꼼히 체크하시면 좋겠죠?
3. 서비스 적응 이슈 및 해결책
무엇이든지 처음 사용하는 건 익숙치 않기 마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도입 초기에는
메일솔루션을 사용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데요.
따라서 사용자들이 빠른 시일 내에 플랫폼에
잘 적응할 수 있는지 미리 체크해보는 것이 좋죠.
먼저 사용자들이 새로운 플랫폼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고객지원 체계가 구축되어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전화 뿐만 아니라 1:1문의나 원격지원 등
여러 방면으로 도움받을 수 있다면 적응하기 더 쉽겠죠.
또한 업체측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에 대해
상세한 매뉴얼이 만들어져 있으면 좋은데요.
매뉴얼을 통해 더욱더 효과적인 기능 사용과 더불어
그룹웨어솔루션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기 때문이죠.
지금까지 업무협업툴 도입 시 발생할 수 있는
이슈들과 그 해결책까지 알아보았는데요.
메일플러그에서는 무제한 용량 그룹웨어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제공해드리고 있는데요.
신규 고객의 경우, 12개월 결제 시
50% 할인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기업에게 꼭 필요한 업무 필수 기능 11종을
이용하실 수 있어 효율적인 일처리가 가능하죠.
국가공인의 GS 1등급을 취득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안전하게 그룹웨어를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메일플러그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배너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