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메일플러그입니다.
요즘 대부분의 회사에서는
원활한 소통을 위한 기업 솔루션으로
사내 메신저를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익숙하다고 개인용 메신저를 업무에 사용할 경우,
오히려 업무 효율성이 저하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오늘은 사내메신저를 써야 하는 이유부터
업무 효율성을 챙기는 법까지 말씀드리려 하는데요.
함께 차근차근 살펴보겠습니다!
1. 개인용을 쓰면 안 되는 이유
카카오톡과 같은 개인용 메신저는
처음부터 업무용으로 만들어진 게 아니라,
개인과 개인 사이의 소통을 위해 만들어졌는데요.
그래서 업무적인 소통을 나눠야 하는
회사에서 사용하기에는 부적절하죠.
이에 대해 2가지 측면으로 나누어서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개인적인 측면
직장인의 스트레스는 기업의 생산성을
떨어트리는 원인 중 하나인데요.
개인용 메신저를 업무 용도로 사용할 경우,
분리되지 않는 공과 사로 인해 스트레스 받기 쉽죠.
올해 직장인 1,05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인크루트의 조사 결과에서도,
메신저로 인해 공사 구분이 불명확하여
불만이 많다고 한 응답자가 과반수가 넘었는데요.
이 중 가장 많은 사람이
이러한 스트레스를 줄이는 현실적인 대안은
기업용 사내메신저를 도입하는 것이라고 응답했습니다.
따라서, 회사에서는 기업 솔루션으로
사내메신저를 사용하시는 것이 바람직하겠죠?
2) 업무적인 측면
다음으로 업무적인 측면에서 보면,
개인용은 효율성이 저하된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 같이
개인용은 업무 목적으로 만들어진 게 아니기 때문에,
회사에서 사용하시기에는 부적절한데요.
협업할 때마다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한 직원들을
일일이 친구 추가해야 한다든지,
첨부 용량이 작아 자료만 메일을 통해
별도로 보내야 하는 등 불편한 점이 많죠.
반면, 기업 솔루션인 사내메신저는
기업에 특화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강력한 검색 필터 기능을 통해
원하는 내용을 빠르게 찾는 것이 가능하고,
조직도와 연동된 주소록이 지원돼
회사 사람들을 일일이 친구 추가하지 않아도 되죠.
이외에도 더 많은 기능들이 있는데요.
지금부터는 그중에서도 업무의 효율성을 더욱 높이는
기업용 사내메신저의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2. 의사결정을 돕는 투표 기능
기업에선 크고 작은 의사결정을 할 일이 많은데요.
그때마다 회의를 열고 모든 직원의 의견을
일일이 취합하기까지는 시간이 많이 소모되죠.
이는 결국 기업의 생산성을 떨어트리는데요.
하지만 투표 기능만 있으면,
직원 수가 많더라도 의견을 쉽고 빠르게 취합하여
의사결정에 반영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업무 효율성을 챙기고 싶으시다면,
효율적인 의사결정 과정을 위한
투표 기능을 활용하시는 게 좋겠죠?
3. 업무 집중을 높이는 메시지 댓글
메신저는 실시간으로 빠른 소통이 가능한 만큼
대화 주제를 놓치기도 쉬운데요.
특히 하나의 대화방에서 여러 논의가 진행되는 경우,
내용에 집중이 어렵고 대화의 흐름이 끊기는 상황도 발생하죠.
하지만, 메신저의 댓글 기능을 활용하면
많은 주제 속에서도 집중도 높은 대화가 가능한데요.
메시지 댓글로 업무별 대화 주제 및
내용과 히스토리 또한 쉽게 파악할 수 있어,
소통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여줍니다.
지금까지 기업 솔루션인 사내메신저로
업무 효율성을 챙기는 법까지 함께 살펴봤는데요.
아직도 일하실 때 개인용 메신저를 사용하신다면,
메일플러그 회사메신저 도입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말씀드린 투표와 댓글 기능과 더불어
강력한 검색 등 다양한 업무 특화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또한, 외부 사용자 초대를 통해
거래처와의 소통 및 협업도 문제없죠.
50인 기준 월 5만 원에 그룹웨어를 도입하시면,
이러한 메신저뿐만 아니라 메일, 전자결재 등
업무툴 10종을 함께 제공해드리는데요.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배너를 클릭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까지 메일플러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2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참고하겠습니다.
Reply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자료 감사합니다.
Reply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