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SQL 인스턴스에 대한 백업과 복구

MySQL 인스턴스에 대한 백업과 복구
 해당 문서는 앞서 포스팅된 “MySQL Cloud를 시작하고 샘플 스키마 생성하기”라는 블로그에 이어서 MySQL Cloud Service에서 생성된 인스턴스에 대하여 어떻게 백업을 하고 복구를 하는지에 대하여 보여주고 있습니다.
 

선행 작업

본 문서는 다음과 같은 절차가 완료되었다는 것을 전제로 합니다.

  • 오라클 클라우드 계정을 신청
  • MySQL Cloud Service 서브스크립션 구매
  • Oracle Cloud Service 인스턴스에 등록할 보안키를 생성
  • Oracle Cloud Service 인스턴스 생성 완료

선행 작업이 완료되지 못한 상태라면 다음 문서를 참조하여 먼저 준비하시고 다음으로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백업과 복구 설정

MySQL Cloud Service는 MySQL Enterprise Backup 을 이용하여 백업과 복구 작업을 수행합니다. MySQL Cloud Service에서 제공하는 백업기능은 MySQL의 data 디렉토리의 전체 파일을 백업하게 되는데 이 백업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서 MySQL Cloud Service는 MySQL 데이터베이스 생성단계에서 MySQL Enterprise Backup 툴을 설치하기 때문에 백업과 복구기능은 인스턴스를 생성하는 단계에서 활용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백업을 사용할 경우에는 백업설정의 Backup Destination 에 “None”이 외의 값 즉 “Both Cloud and Disk Storage”거나 “Cloud Storage Only”를 선택해야 합니다.

Both Cloud Storage and Disk Storage : 백업은 자동적으로 Oracle MySQL Cloud Service 인스턴스의 가상머신의 로컬 컴퓨터 스토리지와 Oracle Storage Cloud Service 컨테이너에 저장됩니다. 이 컨테이너는 기존것을 사용할 수 있고 새로운 Oracle Storage 컨테이너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Cloud Storage Only : 백업은 자동적으로 Oracle Storage Cloud Service 컨테이너에만 저장됩니다. 이 컨테이너는 기존것을 사용하거나 새로운 Oracle Storage 컨테이너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디폴트 백업설정

자동백업은 주단위 전체 백업, 일단위 증분 백업을 실행하게 됩니다. 백업에 대한 보유기간은 MySQL Cloud Service 가상머신에 저장되는 백업 데이터는 최대 7일간 유지되고 클라우드 스토리지에서는 30일간 유지됩니다.

백업설정 화면에서 디폴트 백업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백업설정 화면에서 주 1회씩 실행이 되는 전체 백업 시간과 하루에 1회씩 실행이 되는 증분 백업 시간 그리고 클라우드 스토리지상의 백업 데이터의 유지기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백업의 로컬 스토리지

MySQL 인스턴스의 로컬 스토리지를 확인할려면 Oracle Compute Cloud Service에서 해당 인스턴스의 “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스토리지 볼륨상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백업용으로 사용된 로컬 스토리지 용량은 데이터베이스 용량의 2배입니다.예를 들면 데이터베이스 스토리지 용량을 25GB로 설정했을 경우 백업용 스토리지 용량은 50GB로 설정됩니다.

On-Demand 백업

On-Demand 백업은 사용자가 원할때 백업을 수행할 수 있는 기능으로 백업 페이지에서 “Backup Now”를 클릭하면 됩니다.

[출처] http://www.oracloud.kr/post/mysqlcs_backup/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